초저금리 기조에 영등포 신길뉴타운 중심 ‘JS496 타워’ 오피스텔, 실계약 잇따라

S경제 입력 2020-08-13 13:44:06 유연욱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사진= JS496 타워 제공

최근 기준금리 0.50% 동결로 인해 기준금리 0%대의 초저금리기조가 장기화되고 있는 가운데 부동산시장을 정조준하는 수요자들이 크게 늘어나고 있다. 특히 규제가 가중되는 주택시장과 달리 오피스텔 및 상가 분양시장이 재조명 받고 있다.

 

이로 인해 신규 공급되는 오피스텔과 상가들이 눈길을 끌고 있다. 현재 서울 신길뉴타운에서는 노른자위 입지인 중심 사거리코너 신길재정비촉진 9지구(서울 영등포구 신길동 236번지 외 4필지) 들어서는 JS496 타워의 분양이 빠르게 진행 중이다.

 

JS496 타워는 선착순 계약 가능하며 상가는 분양가의 10%(VAT 별도)를 납부하면 된다. 또한 계약금 10%로 입주까지 중도금 전액 무이자 혜택과 임대관리보장제가 지원된다.

 

JS496 타워는 장기화된 초저금리 기조로 인해 시중자금이 풍부한 상황에서 아파트보다 상대적으로 규제가 덜하고 진입장벽이 낮다는 특장점이 돋보인다. 실제 서울의 경우 지난해 대비 오피스텔 거래량이 56% 급증했다. 이에 신규 오피스텔인 JS496 타워 역시 분양에 탄력을 받고 있다.

 

지하철과 대중교통 이용이 용이해 업무 중심지 접근성이 우수한 직주근접성을 완비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는 JS496 타워는 전 세대 프리미엄 복층형 및 발코니 특화설계가 적용돼 주거 만족도를 극대화한다. 단지는 지하 5~지상 14층 규모의 1.5룸형 오피스텔 106세대, 원룸 44세대, 상가(지하 1~지상 3) 34호실로 구성된다.

 

금화건설㈜이 시공할 예정인 JS496 TOWER 오피스텔은 전용면적 29A/B타입, 18C타입, 3가지 평면의 혁신 설계를 도입했다. 실내에는 풀옵션이 제공돼 주거 만족도를 극대화했으며 안전한 스마트 보안시스템을 완비했다. 상가의 경우 1층은 권장업종 약국, 편의점, 커피숍, 프랜차이즈 2층은 권장업종 내과, 소아과 등으로 이뤄질 예정이다.

 

신길 뉴타운의 중심 상업지구 및 영등포 중심상권에 인접한 JS496 TOWER는 여의도 3정거장, 강남 20분대의 생활권으로 원스톱 골드라인에 자리하게 되며 단지 주변에 타임스퀘어, 디큐브시티, 롯데백화점 등 홈플러스, 이마트, 영화관 등 다양한 편의시설을 여유롭게 누릴 수 있다.

 

또한 현재 신길 뉴타운 중심상업지역으로 계획된 사업지를 둘러싼 신길 재정비 촉진지구사업(구 약 30만형/2만 세대)이 활발히 진행 중으로 자족생활 기반 강화를 위시해 교통체계 구축과 녹지 공간 조성이 꾸준히 전개되고 있는 만큼 지속적 가치 상승 및 프리미엄 형성이 기대를 모으고 있다.

 

JS496 타워는 구로디지털밸리, 가산디지털밸리, 대단지 업무시설 및 증권가를 이루고 있는 여의도가 자동차 5분 거리에 위치해 탄탄한 오피스텔 임대 수요를 확보했다.

 

따라서 영등포, 여의도, 강남 지역 일대의 약 50만 임대수요를 품어 공실에 대한 우려를 최소화할 수 있으며 지하철 7호선 신풍역, 신안산선(확정) 도보 5분 거리에 위치하는 데다 해군회관 사거리 경전철(신림선)이 예정돼 향후 미래가치는 더욱 커질 것으로 전망된다.

 

분양 관계자는 신길뉴타운 중심 사거리코너에 들어서는 JS496 타워는 탄탄한 임대수요와 더불어 큰 미래가치와 상품성까지 분양 전부터 많은 관심이 이어졌다면서 오피스텔과 상가 모두 빠른 시일 내에 조기 마감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무궁화신탁이 시행수탁자 담당하며 신뢰도를 높인 JS496 타워의 홍보관은 목동역1번 출구 앞 양천구 목동로 203 목동로데오빌딩 1층에서 운영 중이다. 관련 문의는 대표전화로 하면 된다. /유연욱 기자 ywyoo@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