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수도 세종 이전 기대감…'KTX오송역 대광로제비앙' 이달 첫 선

부동산 입력 2020-08-11 08:17:49 수정 2020-08-11 09:07:37 정창신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대광건영이 충북 청주시 오송읍 봉산리 오송바이오폴리스지구 B1블록에 공급하는 ‘KTX오송역 대광로제비앙’ 투시도. [사진=대광건영]

[서울경제TV=정창신기자] 대광건영은 충북 청주시 오송읍 봉산리 오송바이오폴리스지구 B1블록에 ‘KTX오송역 대광로제비앙을 이달 중 분양할 예정이라고 11일 밝혔다. 

 

KTX오송역 대광로제비앙은 지하 2~지상 최고 25층 아파트 18개동, 1,516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전 가구 전용 59단일 면적으로만 구성되며, 타입별로는 59A 1,220가구 59B 147가구 59C 149가구 등이다.

 

단지가 들어서는 오송바이오폴리스지구는 미래가치가 높을 것으로 기대되는 곳이다. 328만 여부지에 첨단과학단지 조성을 목적으로 개발되는 오송바이오폴리스지구는 세종시를 비롯한 오송생명과학단지·오창 제2산업단지·충주산업단지 등과의 연계를 통해 국내 생명과학 산업의 메카로 거듭날 전망이다.

 

여기에 올해 5월 과학정보기술통신부가 방사광가속기 구축 부지로 청주 오창을 선정한 바 있다. 반도체 소자 분석을 비롯, 바이러스 구조분석·항바이러스 치료제 개발 등 다양한 분야에 쓰이는 방사광가속기는, 구축 완료 시 생산가치 67,000억원을 비롯, 부가가치 24,000억원·고용 효과 137,000여 명에 달할 것으로 추산된다. 이 밖에도 총 사업비 약 33,900억원이 투입되는 오송 제3생명과학국가산업단지가 인근에 들어서는 만큼, 시너지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

 

특히 오송바이오폴리스지구는 오송역과 맞닿아 있어 주변 지역 개발에 따른 시너지 효과가 클 것으로 예상된다. KTXSRT가 모두 지나는 오송역은 수도권에서 세종시로 이동할 때 거쳐가는 교통 거점이다. 최근 행정수도 이전지로 거론되고 있는 세종시 개발이 진척됨에 따라, 오송역세권 개발도 활기를 띌 것으로 예측된다.

 

KTX오송역 대광로제비앙은 오송역이 도보거리 내에 위치한 만큼, 역세권 개발지구의 풍부한 인프라를 누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역을 중심으로 상업시설이 대거 조성될 예정으로, 향후 청주권을 대표하는 상권이 형성될 것으로 전망된다. 아울러 각종 편의시설 및 교통 인프라도 함께 조성되는 만큼 생활환경 또한 크게 향상될 것으로 예상된다.

 

단지는 오송~세종 간선급행버스(BRT)를 통한 왕래도 편리하며, 향후 서울~세종고속도로 개통이 완료되면 세종시 접근성이 더욱 향상될 전망이다. 이밖에도 평택-오송 간 고속철도 복선화사업, 오송연결선·충북선 고속화사업 등 굵직한 교통호재도 다수 예정돼 있다.

 

오송호수공원과 돌다리못이 인근에 있어, 입주민들이 휴식과 산책을 즐길 수도 있다. 단지 바로 옆에는 어린이공원이 조성된다. 다목적체육관(예정오송컨펙스 (예정) 등도 쉽게 이용할 수 있다. 지근거리에 초··고 각급 학교 예정 부지도 있어 자녀 교육 여건도 양호하다.

 

한편, KTX오송역 대광로제비앙은 일정기간 거주 후 분양전환이 가능한 민간임대 아파트다. 8년간 거주하면서 분양 여부를 결정할 수 있고, 분양 전까지 주택 수 산정에 포함되지 않으므로 취득세와 재산세 등 세금이 부과되지 않아 절세효과도 갖췄다. 아울러, 청약통장 유무·주택 소유 여부·소득 수준에 관계없이 19세 이상이면 누구나 청약이 가능하다. 최근 조정대상지역으로 지정된 청주 내에서 전매제한 규제의 영향을 받지 않는 상품이라는 장점도 있다. 이러한 특징들로 전세를 구하는 수요자들과 내 집 마련을 원하는 수요자들이 관심이 보이고 있다.

 

분양 관계자는 최근 정부의 연이은 부동산 대책 발표로 전세 매물이 자취를 감추는 등 품귀 현상이 이어지는 가운데 민간임대 아파트가 대안으로 떠오르고 있다특히, 오송역세권개발 사업이 본격화된데다 행정수도 세종 이전·방사광가속기 유치 등 굵직한 개발이슈가 잇따라 터져 나오면서 분양 전부터 실수요자들의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고 덧붙였다.

 

KTX오송역 대광로제비앙 견본주택은 청주시 흥덕구 비하동 297-2번지에 마련된다. /csjung@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정창신 기자 산업1부

csjung@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