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건설, 평택 고덕신도시에 49층 주거복합단지 조성

부동산 입력 2020-08-04 15:57:57 지혜진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힐스테이트 고덕 스카이시티 투시도. [사진=현대건설]

[서울경제TV=지혜진기자] 현대건설은 이달 중 경기도 평택시 고덕구제화계획지구 Ebc-1블록에서 주거복합단지 힐스테이트 고덕 스카이시티를 분양한다고 4일 밝혔다. 

 

이 단지는 지하 2~지상 49, 3개동 규모로 아파트 665세대와 연면적 60.521㎡ 규모의 상업시설 어반그로브 고덕이 함께 조성된다. 아파트는 전용면적별로 △76172세대, 84256세대, 90228세대 △94A 1세대 △94B 1세대 △1012세대 △1065세대로 구성된다.

 

힐스테이트 고덕 스카이시티는 고덕국제신도시(이하 고덕신도시)에 들어선다. 고덕신도시 중에서도 행정타운과 중심상업시설, 근린공원 등 다양한 생활 인프라가 집중된 중심권역에 위치한다. 특히 고덕신도시에서는 처음 선보이는 49층 높이의 주거복합단지다.

 

교통편으로는 고덕신도시를 순환하는 BRT(간선급행버스체계) 정류장이 인접해 관내 주요 지역을 빠르고 쉽게 이동할 수 있다. 서울지하철 1호선 서정리역과 수서고속철
(SRT) 지제역을 통해서는 서울 및 수도권으로 이동이 편리하다. 서해안 고속도로와 연결되는 평택~제천 간 고속도로 등 광역 도로망도 갖췄다.


힐스테이트 고덕 스카이시티 위치도. [사진=현대건설] 

 

주변에 삼성전자의 반도체 생산 공장인 평택 캠퍼스가 인접해 직주근접성도 좋다. 삼성전자 평택캠퍼스는 현재 1공장이 가동 중이며 향후 2~4공장의 증설까지 계획돼 있다. 완공시 세계 최대 규모를 자랑한다. 삼성전자는 지난 6월 약 8조원을 투자해 2공장에 파운드리 라인과 낸드플래시 라인을 신설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단지 주변 녹지환경으로는 서정리천 수변공원과 근린공원이 있다. 근린공원에는 예술의 전당과 박물관, 도서관 용지가 마련됐다. 근린공원과 힐스테이트 고덕 스카이시티 사이에는 단독주택용지가 예정돼 있어, 개방감과 조망권을 확보할 수 있을 전망이다.

 

교육여건으로는 단지 바로 앞에 초등학교와 중학교 용지가 있다. 국제학교 신설이 예정된 에듀타운도 주변에 있다. 고덕신도시 에듀타운은 약 167,000㎡ 규모의 교육 특화구역으로 유치원을 비롯해 초·중·고등학교 신설이 계획됐다.

 

현대건설 분양관계자는 행정타운과 중심상업지구 근린공원 등 주요 편의시설이 집중돼 고덕신도시 안에서도 기대감이 가장 컸던 입지다라며 힐스테이트만의 우수한 상품성과 특화설계를 적용해 랜드마크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견본주택은 경기도 평택시 소사동 산 2-8번지와 경기도 성남시 구미동 183번지에 8월 중 개관 예정이다. /heyjin@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