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비즈니스 플랫폼, 스마트스토어 소상공인 업무 돕는다

산업·IT 입력 2020-07-31 09:35:09 수정 2020-07-31 09:36:11 윤다혜 기자 0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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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워크플레이스 프리' 서비스 출시…SME 대상 무한정 제공

[사진=네이버]

[서울경제TV=윤다혜기자] 네이버 비즈니스 플랫폼이 스마트스토어에 입점한 SME(Small and Medium-sized Enterprise)의 온라인 업무를 쉽게 도와주는 ‘워크플레이스 프리(WORKPLACE Free)’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31일 밝혔다.

 

NBP의 통합 커뮤니케이션 솔루션인 '워크플레이스'는 근무시간 관리, 인사, 회계, 비용, 워크플로우(전자결재) 등 회사 경영과 운영에 필요한 기능들을 제공하고 있으며, 이 중 중소 규모의 온라인몰을 운영하는 스마트스토어 SME에게 도움이 되는 핵심 기능들만 모아 기간한정 없이 무상으로 제공한다.

 

또 '워크플레이스 프리'는 복잡한 세무 신고를 어려움을 겪고, 외부 세무 대행 서비스 이용 가격에 부담을 느끼는 SME를 위해 국세청 홈택스에 부가가치세 세무신고를 손쉽게 등록할 수 있는 신고 파일을 생성해주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이 밖에 '워크플레이스 프리'는 비즈니스 운영의 기본적인 틀을 마련할 수 있는 다양한 기능들을 함께 제공된다. 근태 및 인사 정보 관리 기능을 통해 아르바이트 같이 근무기간이 짧지만 관리가 필요한 직원들도 쉽게 정보를 등록하여 관리할 수 있고, 회사와 관련된 주요 업무를 문서화해 사내에 공유 및 보관(아카이빙)하는 워크플로우 서비스도 함께 이용할 수 있다. 향후 쇼핑 거래내역을 연동한 전표 자동 생성과 세무 신고에 필요한 기본 자료를 추출할 수 있는 기능도 추가로  선보일 예정이다.

 

허미양 NBP 워크플레이스 총괄은 "스마트스토어 판매자들도 워크플레이스를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회계 관련 기능을 강화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며 "온라인몰이 성장하는 데 필요한 정보와 기능들을 서비스에 녹이는 작업을 지속적으로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yunda@sedail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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