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방울, 익산공장 마스크 생산라인 구축…본격생산 초읽기

증권 입력 2020-07-28 13:56:11 양한나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서울경제TV=양한나기자]
쌍방울이 전북 익산 소재 마스크 생산 공장에 1차 생산시설 구축을 완료하고 본격 생산을 앞두고 있다.

28일 쌍방울은 지난 14일 익산 제1공장에서 마스크 직접 생산을 위한 시험가동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올해 마스크 신사업 계획을 수립하고 마스크TF에서 치열한 회의와 협의를 거친 지 약 한 달 만이다.

익산 1공장에는 6대, 2공장에는 12대가 운영 중이다. 쌍방울은 50여대까지 증설할 계획이다. 기계 1대에서 분당 생산해내는 마스크 양이 대략 50장인 점을 감안하면 향후 월 최소 1억장 이상을 공급한다는 전략이다.

쌍방울은 마스크 직접 생산 전에도 OEM(주문자 상표부착 생산) 방식으로 보건용 마스크와 천 마스크를 판매해왔다. 그럼에도 마스크 직접 생산에 나선 것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에 따른 마스크 수요가 확대되는 상황에서 방호·위생용품 시장에 효율적으로 진입하고 새로운 성장 동력을 확보하기 위해서다.

쌍방울그룹의 계열사간 시너지도 꾀하고 있다. 익산공장은 쌍방울 뿐만 아니라 남영비비안, 미래산업, 나노스가 함께 진행했다. 생산 설비는 미래산업이 담당하고, 해외 영업 및 유통은 나노스가 맡았다.

쌍방울은 내달 초 중 식품의약품안전처(KFDA)의 인증을 통해 본 제품 생산에 들어갈 예정이다. 유럽(CE) 인증 획득을 통한 해외 수출도 계획 중이다.

쌍방울 관계자는 “마스크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생활필수품으로 자리 잡았다”며 “쌍방울은 마스크 사업을 본격화하고 본제품 생산에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one_sheep@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