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C현대산업개발·롯데건설, ‘영통 아이파크 캐슬 3단지’ 7월 사이버 견본주택 개관

부동산 입력 2020-07-10 10:37:16 정창신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HDC현대산업개발과 롯데건설이 수원시 영통구 망포4지구 3블록에 공급하는 ‘영통 아이파크 캐슬 3단지’ 투시도. [사진=HDC현대산업개발]

[서울경제TV=정창신기자] HDC현대산업개발과 롯데건설은 7월 사이버 견본주택을 통해 영통 아이파크 캐슬 3단지를 분양할 예정이라고 10일 밝혔다. 

 

영통 아이파크 캐슬 3단지는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망포4지구 3블록(망포동 117-1번지 일원)에 들어서며 지하 2~지상 19, 9개동, 전용면적 59~189664가구 규모로 이뤄진다.

 

이 단지는 망포4지구 일대 대규모 브랜드타운의 중심에 자리하고 있다. 지난해 초 입주한 영통 아이파크 캐슬 1~2단지와 영통 아이파크 캐슬 3단지까지 총 3,609가구가 들어서는데다 향후 2,364가구 규모의 4·5단지도 분양을 계획하고 있다. 이에 따라 망포4지구는 5개 블록, 5,973가구 규모의 매머드급 브랜드타운으로 자리잡을 전망이다.

 

우수한 교육환경도 갖췄다. 단지 앞으로 계획된 학교 부지를 비롯해 망포초, 잠원중, 망포중, 망포고 등 영통 명문학군을 도보로 이용 가능하다. 더불어 영통·망포동 인근 전문학원가와의 접근성도 좋다. 단지 인근으로 망포글빛도서관이 있고 단지 내부로는 키즈카페, 도서관 등 교육 특화 커뮤니티도 들어설 예정이다.

 

교통망을 살펴보면, 반경 1.5이내에 분당선 망포역을 통해 1호선 및 경부선(고속철도), 수인선(올해 9월 개통 예정) 환승이 가능한 수원역까지 10분대면 이동 가능하다. 또한 덕영대로, 1번국도 등을 통해 수원시 전역으로의 이동이 수월하고 용인~서울간 고속도로, 경부고속도로, 영동고속도로 등 광역도로망 접근도 용이해 서울 및 수도권으로의 이동도 쉽다.

 

생활 편의시설도 풍부하다. 이마트트레이더스를 도보로 이용할 수 있으며 신동카페거리, 망포역 상권 등과의 접근성도 좋다. 반경 3이내에는 롯데마트, 홈플러스, 뉴코아아울렛 등 대형유통시설은 물론 메가박스, CGV 등 문화·여가시설도 위치해 있다.

 

주변으로 녹지공간이 풍부해 쾌적한 주거생활도 누릴 수 있다. 인근으로 글빛누리공원, 지성공원, 잠원공원 등 5만여규모의 녹지시설이 조성돼 있으며 단지 옆 원천리천을 통해 신동수변공원까지 이어지는 산책로도 이용할 수 있다. 이밖에 박지성 축구센터 등 체육·문화시설도 인접해 있다.

 

주변 산업단지의 배후주거지로도 주목받고 있다. 직선으로 약 2거리에 삼성전자 본사가 위치한 삼성디지털시티 수원캠퍼스가 위치해 있으며, 삼성디지털시티 수원캠퍼스와 트라이앵글을 이루는 삼성전자나노시티 화성캠퍼스와 기흥캠퍼스도 차량으로 10분 대에 도착할 수 있다.

 

실내는 전 세대가 4Bay 이상으로 설계되고 알파룸, 드레스룸 등 공간활용성을 높인 풍부한 수납공간이 마련된다. 더불어 전 세대 남향 위주 배치로 채광 및 통풍을 극대화하고 넓은 동간 거리를 확보해 사생활 보호에도 신경 썼다.

 

분양 관계자는 영통 아이파크 캐슬 3단지는 바로 앞 학교부지를 비롯해 초··고 모두를 도보로 통학할 수 있는 교육환경을 갖추고 있는데다 교통, 편의, 문화 등 다양한 생활 인프라가 인접해 있어 입지 여건이 우수하다더구나 대규모 브랜드타운으로 조성되는 망포4지구의 중심에 자리한 만큼 향후 영통을 대표하는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설명했다.

 

한편, 영통 아이파크 캐슬 3단지는 7월 중 사이버 견본주택을 개관할 예정이다. 입주예정일은 20229월이다. /csjung@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정창신 기자 산업1부

csjung@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