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건, 방한 마지막날인 9일 청와대 방문…이후 일본 출국

전국 입력 2020-07-09 08:22:50 정새미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사진=로이터통신]

[서울경제TV=정새미 기자] 방한 중인 스티븐 비건 미국 국무부 부장관 겸 대북특별대표가 9일 서울에서 마지막 날 일정을 소화한다.


비건 부장관은 이날 오전 청와대를 방문해 서훈 신임 국가안보실장을 만날 것으로 알려졌다.

 
이 자리에서 문재인 대통령을 예방할 가능성도 있다. 특히 서훈 실장을 만날 경우 비건 부장관이 전날에 이어 추가적인 대북 메시지를 내놓을지 주목된다.

   
비건 부장관은 전날 외교부 청사에서 이도훈 한반도평화교섭본부장과 한미 북핵수석대표 협의를 한 뒤 "한국 정부가 북한과 남북협력 목표를 추진하는 데 있어서 한국 정부를 완전히 지지할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김정은 국무위원장이 협상할 준비가 됐고 권한이 있는 카운터파트(상대)를 임명하면 북한은 그 순간 우리가 (대화할) 준비가 됐음을 알게 될 것"이라는 입장도 내놨다.

   
비건 부장관은 청와대 방문을 끝으로 공식 행사를 마무리하고 일본으로 출국할 것으로 알려졌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세계적 확산 이후 미 행정부 고위 인사로는 처음으로 한국을 방문한 그는 지난 7일 오후 오산공군기지 도착한 뒤 서울로 올라와 방한 일정을 시작했다. / jam@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정새미 기자 산업1부

jam@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