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산업개발, ‘엑소디움 센트럴 동인’ 견본주택 9일 개관

부동산 입력 2020-07-07 08:55:19 정창신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대우산업개발이 대구 중구 동인3-1지구를 재개발해 짓는 '엑소디움 센트럴 동인' 투시도. [사진=대우산업개발]

[서울경제TV=정창신기자] 대우산업개발은 대구광역시 중구 동인3-1지구 주택재개발 정비사업인 엑소디움 센트럴 동인의 견본주택을 오는 9일 개관하고 본격적인 분양에 나선다고 7일 밝혔다. 

 

대구 중구 동인동388번지 일원에 들어서는 엑소디움 센트럴 동인은 지하 2, 지상 최고 23, 6개 동, 전용면적 59~138, 630가구 규모로 지어진다. 이 중 362가구가 일반 분양된다. 전용면적별 세대수는 일반분양 물량 기준 59159세대 74197세대 1263세대 1383세대 등이다.

 

분양가는 3.3당 평균 1,500만원대로 책정됐다. 계약금은 10%, 중도금은 60% 이자 후불제로 진행된다. 당첨자 발표 6개월 뒤 분양권 전매가 가능하다. 청약접수는 오는 13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141순위, 152순위 청약을 받는다. 당첨자 발표는 21일이며, 정당 계약은 83일부터 6일까지 4일간 진행된다.

 

코로나 19 예방을 위해 사전예약제를 통한 클린 모델하우스를 운영한다. 견본주택 방문은 홈페이지 사전방문 예약자에 한해 입장이 가능하며, 마스크 미착용자는 출입을 금지한다. 입장 시 전신소독 실시하고, 열화상 카메라, 손 세정제 등을 비치해 견본주택 내 방역을 강화할 방침이다. 홈페이지를 통해서도 유니트, 단지 배치, 입지적 특장점 등 상세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대우산업개발 관계자는 대구 중구 동인동에 공급되는 마지막 전매제한 6개월 적용 단지로 대우산업개발의 프리미엄 브랜드가 적용된 만큼 차별화된 고급 아파트를 선보일 예정이다라며 동성로 상권이 인접한 중구 노른자위에 조성되는 만큼 수요자들의 관심이 높을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견본주택은 대구광역시 남구 명덕로 5427(건들바위역 인근)에 마련된다. 입주는 202212월 예정이다.

 

엑소디움 세트럴 동인은 전매 6개월 마지막 수혜단지이자 6.17대책 비규제 단지로 청약 및 대출조건이 자유롭다. 비규제지역에 위치해 예치금 조건만 충족되면 가구주가 아니어도 1순위 청약이 가능하다. 유주택자도 1순위로 청약할 수 있고, 세대당 청약 제한 및 재당첨 제한도 없다. 전매 제한 기간도 6개월로 짧다.

 

단지가 들어서는 대구 동인동 일대는 중구 중심상권인 동성로상권이 인접해 생활 편의시설 이용이 편리하다. 대구백화점, 현대백화점, 동아백화점, 롯데백화점이 가깝고, 동부시장과 경북대학교병원을 도보로 이용 가능하다. 이밖에 롯데시네마, CGV 등 문화시설 이용이 편리하며, 중구청, 대구광역시청 등 관공서도 가깝다.

 

교통망도 잘 갖춰졌다. 대구지하철 1호선 칠성시장역이 도보거리에 위치해 시내 이동이 편리하다. 또한 지하철2호선 경대병원역과 경부고속철도 동대구역도 가까워 대구 도심 이동 및 광역교통망이 우수하다. 단지 인근에는 대구 남북을 가로 지르는 신천대로와 동서를 가로지르는 달구벌대로가 위치해 대구 전역을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여기에 동인초교와 동인초병설유치원이 단지 인근에 위치해 도보 통학이 가능하다. 또한 경북대 사대부설 중·고교와 중앙·청구고도 단지 반경 1내에 위치해 있다. 대구광역시립 중앙도서관도 가까워 도보로 편리하게 이용 가능하다.

 

단지가 들어서는 동인동 일대는 현재 6개 구역(23,000)이 재개발 추진 및 진행 중에 있다. 엑소디움 센트럴 동인은 동인동 재개발 지역 내 첫 분양 단지로 향후 주거 여건 개선시 높은 미래가치를 기대 할 수 있다. 동인동 재개발 일대는 개 완료시 약 4,600세대가 거주하는 신주거타운으로 탈바꿈될 예정이다.

 

대우산업개발은 럭셔리 주거브랜드인 엑소디움(EXORDIUM)을 적용한 단지로 외관 디자인부터 세대 내부까지 차별화된 고급 아파트로 조성할 계획이다. 유럽산 최고급 마감재가 적용(일부/기본 및 유상)되며, 단지 최상층은 고급 펜트하우스로 꾸며진다. 펜트하우스로 공급되는 단지 최상층 6가구(전용면적 126·138)는 중구 최초로 테라스를 갖춘 복층형 설계가 적용됐다.

 

일부 세대에는 대우산업개발의 특화평면인 살림착착(주부순환동선)’이 적용되며, 자동열림시스템을 갖춘 오토중문(유상옵션), 넉넉한 팬트리와 드레스룸도 마련될 예정이다. 남향위주로 단지를 배치했고, 각 가구 조망과 일조권 확보, 프라이버시 보호를 위해 넉넉한 동간 거리를 확보했다.

 

엑소디움 센트럴 동인은 주차장을 모두 지하화한 쾌적한 공원형 아파트로 조성된다. 입주자들의 다양한 야외 활동을 위해 단지 중앙에는 선큰을 갖춘 중앙광장이 조성되며, 어린이들의 모험심과 창의력을 길러주는 위한 키즈그라운드와 센트럴플라자가 조성된다. 단지 남북측에는 벚나무 산책로가 조성되고, 단지 코너에는 수경시설을 갖춘 아쿠아가든이 조성된다. 이밖에 입주민의 편의를 위해 다목적 운동장과 파고라를 갖춘 주민운동시설이 마련된다. 커뮤니티시설로는 피트니스클럽과 GX, 맘스스테이션, 어린이집 등이 조성된다. /csjung@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정창신 기자 산업1부

csjung@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