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 ‘불황을 호황으로 만드는 관계 디자이너’ 출간

산업·IT 입력 2020-06-30 18:05:56 정훈규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사진=해드림출판사]

[서울경제TV=정훈규기자] 코로나19 위기를 타개할 해법으로 ‘언택트(untact/비대면) 솔루션’에 관심이 집중된 가운데, 역으로 인간 관계를 탐구한 책 ‘불황을 호황으로 만드는 관계 디자이너’가 출간됐다.


이 책은 한 번도 경험해보지 못했던 이번 위기가 가족과의 관계, 직원과의 관계, 고객과의 관계 등을 다시 돌아볼 수 있는 계기, 즉 코로나19가 ‘진짜 관계’인지, ‘가짜 관계’인지 판별하는 시트지가 되고 있다고 진단한다.


이러한 어려운 상황일수록 가족과의 관계, 직원들과의 관계, 고객과의 관계를 어떻게 디자인하느냐에 따라 기회가 될 수도, 더 큰 위기가 될 수도 있다.


저자 유현은 25년간 뷰티·미용 경영 전문가로서 고객·직원들과 직접 부딪히며 깨달은 ‘관계 디자인’의 비법을 이 책에 담았다.


코로나19 장기화로 대부분 사업장에선 고객과의 만남이 어려워졌고, 직장인들을 출퇴근 전쟁에서 해방시켜준 재택근무는 오히려 일과 가정이 분리되지 않아 피로도를 높이고 있다.


저자는 코로나19로 인해 직장과 사업장, 또는 가정에서 발생하고 있는 어려움도 결국 인간 관계를 새롭게 디자인해야 풀어낼 수 있다고 제언한다.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는 디지털을 매개로 한 비대면화가 사람들의 일상에 더욱 깊이 파고 들겠지만, 인간관계에서 행복과 안정감을 높이는 인간 본성까지 비대면이 채워줄 수 없는 탓입니다.


책을 출간한 해드림출판사 관계자는 “이 책이 끝나갈 즘에는 나와 내 주변의 관계를 보는 나의 눈은 확실히 달라져 있을 것”이라며 “우리가 몸담고 있는 업계 지식만으로는 얻을 수 없는 부분, 직접 부딪혀 보지 못하면 얻을 수 없었던 관계디자인의 핵심을 독자에게 선물해 줄 것”이라고 출간 의도를 밝혔다. 


한편, 저자 유현은 국내 최고 미용브랜드 중 하나인 아이디헤어라는 네이밍을 만들고 원장, 본부장 등을 거쳐 현재 세계 최대 규모의 뷰티샵인 아이디 뷰티 클러스트 총괄 경영 이사·아이디 헤어 국제 사업부 본부장을 맡고 있다. 이밖에 ing생명, 삼성생명, 에뛰드코리아, kt 텔레캅 등 3,000여회 강의 및 컨설팅을 진행 했다. /cargo29@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정훈규 기자 경제산업팀

cargo29@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