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 라이프 스타일 담는 단지형 주택 인기↑ㆍㆍ 고양 삼송 우미라피아노 주목

S경제 입력 2020-06-08 17:01:09 유연욱 기자 1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사진= 고양 삼송 우미라피아노 부분 투시도 /RBDK 제공

최근 자신만의 라이프 스타일을 담을 수 있는 단독주택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추세다.

 

거실과 방이 조합된 단조로운 아파트식 설계가 아닌 개인 정원, 테라스, 다락방 등 다양한 공간이 마련되는 특장점이 부각되며 수요자들의 이목을 사로잡고 있는 것이다. 도심 속 빼곡히 들어서 있는 아파트를 떠나 좀 더 여유로운 환경을 누리려는 주거 트렌드 변화도 단독주택 인기를 부추기고 있다.

 

단독주택 수요가 늘어나면서 과거 단독주택과의 차이점도 볼 수 있다. 단지형 주택의 경우 아파트 단지와 같은 공동생활, 커뮤니티까지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이점이 더해지며 부동산 주류로 급부상한 3040세대에도 인기몰이 중이다. 독립적인 공간이 넉넉히 제공되면서 아파트 생활의 시스템은 그대로 이용할 수 있어 주거 편의성도 높다는 평가다.

 

여기에 층간 소음 문제로 자녀가 맘껏 뛰놀 수 있는 주택을 찾는 수요의 증가도 단지형 주택 인기에 기여하고 있다. 특히 근래 신축되는 단지형 주택의 경우 보안, 편의시설, 단지 정비가 우수한 자연생활을 즐길 수 있는 입지적 메리트까지 갖추고 있어 더욱 눈길을 끈다.

 

이 같은 주거 단지로 주목받는 곳 중 하나가 바로 이달 분양을 시작한고양 삼송 우미라피아노. 경기도 고양시 삼송지구 블록형 단독주택용지 9-19-2BL, 연립주택용지 B3B6B7 BL에 들어설 예정으로 다양한 타입으로 총 527가구로 구성된다.

 

이 단지는 2017년 김포 한강신도시에서 디벨로퍼 RBDK(알비디케이)가 첫 선을 보인 주택 브랜드로, 국내 최초 '게이티드 커뮤니티(Gated community)' 단지의 장점이 부각되며 최대 경쟁률 2051을 기록했고 사흘 만에 완판됐다.

 

이번 고양 삼송 우미라피아노RBDK와 함께 우미건설이 시행 리츠에 참여하고 우미건설이 시공해 더욱 안정적이고 효율적인 단지 구성이 기대되고 있다.

 

고양 삼송 우미라피아노는 기존 단독주택과 아파트의 장점을 결합한 새로운 형태의 주거 상품으로, 단독주택처럼 다양한 공간 설계가 가능하면서 아파트처럼 여러 세대가 단지를 이뤄 공동체 생활도 함께 영위할 수 있다.

 

또한 기존 전원주택들과 달리 서울과 인접한 수도권이나 신도심에 들어서 입지 조건도 우수하다. 이와 더불어 인테리어와 특화 설계를 적용해 젊은 세대 수요까지 아우를 수 있는 최신 주거 트렌드를 선보이며 실수요자들의 이목을 사로잡을 계획이다.

 

균형 잡힌 생활과 공동체와의 조화를 중시하는 북유럽 라이프스타일을 적용해 아파트에서는 찾기 힘든 다양한 서비스면적을 제공받으면서도 아파트와 같은 보안, 편의, 서비스 시설도 누릴 수 있. 일부 세대에서는 북한산 조망이 가능하고 오금천을 사이에 둔 양면 입지로 쾌적한 주거 환경을 갖춘 동시에, 전 가구를 남향 위주로 배치해 일조권도 기대된다.

 

블록형 설계를 통해 층간 소음이나 주차 문제도 해결했으며 다락방, 테라스 등 다양한 공간 구성을 통해 개인 취향에 맞춰 주거 공간을 꾸밀 수 있도록 지원한다. 단독형의 경우 외단열 시공 벽체, 3중 시스템 창호 적용을 통해 적정 실내 온도 유지 및 에너지 절약이 용이하다. 또한 외부 침입이나 사생활 등을 보호할 수 있도록 CCTV 등 아파트급의 보안시스템을 적용하고 피트니스클럽, 라곰라운지 등 입주민 전용 커뮤니티 공간도 마련해 주거 편의성을 높였다.

 

특히 최근 코로나 19 확산으로 인해 감염 우려가 큰 소규모 밀집 주거 공간 대신 넓고 개방된 주거 공간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는 추세에서, 재택근무나 홈트레이닝 등 꼭 필요한 실내활동에 최적화된 주거환경으로 평가된다.

 

주변 교통망도 편리하다. 3호선 삼송역을 이용하면 1·5호선으로 환승할 수 있는 종로3가역과 2호선으로 갈아탈 수 있는 을지로 3가까지 각각 30분 정도 걸린다. 이 밖에 현재 신분당선 삼송역 연장 사업이 예비타당성 조사 중이며, 이 외에도 GTX-A 노선이 통과하는 연신내역도 개통 예정이다. 통일로 및 일영로, 서울외곽순환도로 통일로 나들목 등 광역도로망도 갖춰져 있다.

 

삼송지구 내 고양오금유치원, 오금초, 신원중 등이 있어 자녀 교육 여건도 우수하며, 스타필드 고양, 롯데몰 은평, 이케아, 농협하나로마트 등의 상업시설 및 은평 성모병원 등 다양한 생활 인프라가 주변에 위치해 편리한 생활을 지원한다.

 

고양 삼송 우미라피아노는 청약 신청 시 청약통장이 필요하지 않으며, 19세 이상이면 누구나 지역에 상관없이 청약할 수 있다. 당첨되더라도 서울 및 기타 지역 아파트 청약 신청이 가능하다. 특히 연립주택용지 B-7 블록 48세대의 경우 전매 제한이 없어 분양 후 바로 매매가 가능하며, 지난 21일과 22일 당첨자 계약을 진행하면서 성황리에 청약 진행을 마쳤다.

 

한편, 고양 삼송 우미라피아노의 견본주택은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삼송동 240-2에 마련됐다. 코로나 19 예방을 위해 견본주택 입장 시에는 사전 열화상 카메라 활용 및 비접촉식 체온 측정을 통해 유증상자를 분류하며 모든 출입자의 손 소독제 세정과 마스크 착용을 의무화했다. /유연욱 기자 ywyoo@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