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디아이, 세계최초 췌장암 2차 치료제 美개발사 인수 추진

증권 입력 2020-05-21 10:17:37 배요한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서울경제TV=배요한기자] 비디아이가 바이오 사업진출을 위한 사전 준비를 마쳤다고 21일 밝혔다.


비디아이는 지난 11일 미국 식품의약국(FDA)에서 췌장암 2차 치료제로 3상 임상시험을 진행하고 있는 엘리슨 파마슈티컬스 (Eleison Pharmaceuticals LLC, 이하 엘리슨)와 인수 합의각서(MOA)를 체결했다. 


이를 시작으로 내달 12일 임시주주총회를 통해 엘리슨의 최고경영자(CEO)인 에드윈 토머스, 최고과학책임자(CSO) 마이클 제이 오토를 사내이사로 선임할 예정이다.


미국 엘리슨의 ‘글루포사미드(Glufosfamide)’는 미국 FDA의 패스트 트랙 대상으로 지정, 심사 및 승인 기간이 단축된 임상 3상이 진행중이며, 개발이 완료되면 췌장암 2차 치료제로 세계 최초가 될 전망이다. 글루포사미드의 글로벌 임상 3상은 480명 환자를 목표로 진행되며, 2021년 임상 종료 후 2022년 미국 FDA에 신약판매허가(NDA)를 예정하고 있다. 현재는 미국, 유럽에서 희귀의약품으로 지정되어 있다. 


또한 엘리슨은 암 치료제 관련, 50여 개가 넘는 국제 특허를 보유하고 있으며 이를 바탕으로 한 신약 허가 시에는 시장을 빠르게 독점할 것으로 보인다.


비디아이 관계자는 “상반기를 목표로 미국 엘리슨 인수절차를 추진 중”이라며 “비디아이는 연내 세계적인 바이오 기업으로 거듭나는 것을 목표로 항암제를 개발하고 있는 나스닥 업체를 여럿 인수할 것을 적극 검토하고 있으며, 바이오 사업을 통해 비디아이의 중장기적인 성장동력을 구축해 나갈 방침”이라고 말했다. 

 /byh@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