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난지원금·코로나대출’ 동시 접수…은행창구 ‘차분’

금융 입력 2020-05-18 16:15:45 수정 2020-05-19 02:16:29 유민호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18일 은행창구서 재난지원금 신청 가능

소상공인 대상 '코로나 대출' 동시 접수

[사진=서울경제TV]

[서울경제TV=유민호기자]


[앵커]

오늘부터 정부의 긴급재난지원금 신청을 은행 창구에서도 할 수 있게 됐죠. 여기에 코로나19 피해 소상공인을 위한 2차 대출 접수도 동시에 이뤄졌는데요. 사람들로 혼잡할 거란 우려와 달리 은행 창구는 비교적 차분한 모습이었습니다. 유민호기자가 다녀왔습니다.

 

[기자]

경기 고양시에 있는 한 국민은행 지점.

 

은행 창구에서 정부의 긴급재난지원금을 신청하려는 시민들과 업무를 보려는 고객이 차례를 기다립니다.

 

모바일 기기가 손에 익지 않은 일부 고령층이 은행을 찾으면서 평소보다 활기가 돌았습니다.

 

오늘부터 신한, 국민 등 은행 계열 카드사는 소속 금융그룹의 은행 영업점에서 긴급재난지원금 신청을 받습니다.

 

BC카드는 제휴 금융기관 15곳에서, 삼성, 현대 등 기업계 카드사는 신청 창구를 따로 마련했습니다.

 

신청 첫째 주에는 혼잡을 막기 위해 온라인 신청과 마찬가지로 5부제 방식이 적용됩니다.

 

소상공인을 위한 두 번째 코로나 대출사전접수도 이날 이뤄졌습니다.

 

1차 대출에서 많이 소화한 만큼 기업 창구는 한산한 모습입니다.

 

[인터뷰] 박광호 / KB국민은행 일산종합금융센터 부센터장

“2차 금융지원은 대출 한도가 축소되고 금리가 높은 면이 있어서 기업 창구는 차분한 분위기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전국 읍면동 주민센터에서도 긴급재난지원금을 지역사랑상품권과 선불카드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은행 접수와 마찬가지로 5부제가 시행됩니다. 서울경제TV 유민호입니다. /you@sedaily.com

 

[영상취재 허재호 / 영상편집 강현규]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