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앤디아시아, 사회적 혁신 소셜 러닝 서비스 플랫폼으로 소액 공모 청약 진행

S생활 입력 2020-05-11 09:57:45 수정 2020-05-11 09:58:04 유연욱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사진= (주)알앤디아시아 변원섭 대표 /(주)알앤디아시아 제공

에듀테크 기업인 ㈜알앤디아시아가 최근 다양한 글로벌 교육 콘텐츠 기업과의 전략적 제휴를 통해 글로벌 테스트 플랫폼 사업으로의 확장을 꾀하고 있다.

 

그 첫 단추로 캐나다 교육기관과의 제휴를 맺어 올해 4 9일 국내 최초로 <온라인 국제 초등수학 경연대회>를 개최하였고, 전세계 12개국 1만명정도 학생들을 대상으로 성공적으로 대회를 치뤄냄으로써 스마일 글로벌 테스트 플랫폼(STP)의 잠재력과 완성도를 검증했다.


특히 이 플랫폼은 PC 및 모바일 접속 환경이 미비하거나 단체 응시가 필요한 경우 종이 시험지와 답안지 스캐닝앱(App)을 통해 오프라인으로도 참여가 가능한 온ㆍ오프 하이브리드 방식인데, 언제 어디서든 개인 및 단체가 안전하고 편리하게 테스트에 참여하고 손쉽게 결과를 확인할 수 있는 개인화된 시험 플랫폼이다.

 

향후 전세계 중고등학생 및 성인을 대상으로 영어, 창의융합과학, 소프트웨어 코딩 등 다양한 영역의 최신 교육 트렌드를 반영한 공신력 있는 글로벌 테스트 플랫폼으로 성장할 계획이다.


2019 3 IT기반 교육기업으로 출발한 ㈜알앤디아시아는 미국, 캐나다 등 다수의 교육기업 및 기관과 파트너십을 체결하며 꾸준히 성장해 왔다. 스탠포드 SMILE이라는 차별화된 브랜드와 기존에 없던 혁신적인 질문 플랫폼, 뛰어난 IT기술력을 바탕으로 설립 2년 차 본격적인 행보를 시작했다. 


핵심 서비스인 SMILE(Stanford Mobile Inquiry-based Learning Environment)은 미국 스탠포드 대학에서 개발된 교육용 Q&A 플랫폼으로 지난 10년 간 30개국이 넘는 나라에서 10만 명 이상의 학생 및 교사가 사용해왔다


이를 업그레이드 하여 소셜 러닝 기능과 AI 질문 평가, 개인화된 질문 추천 서비스, 다국어 번역 기능을 접목시킨 Smile UP질의 응답을 이용한 소셜 러닝 서비스로 특허를 획득하였으며, 현재 국내외 10만 명 이상이 사용하고 있다. 향후 10ㆍ20대들의 질문/토론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멘토링 및 진로 가이드를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SMILE 연구소에서는 Smile UP 플랫폼을 활용한 수업이 가능하도록 다양한 STEAM 교육 콘텐츠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처럼 사회적으로 혁신적인 아이디어와 최고의 IT기술력을 기반으로 ㈜알앤디아시아는 2020년 벤처기업 인증을 받았다. 사상 초유의 코로나19 팬데믹(세계적 대유행)사태로 인해 그 동안 IT기술 활용에 소극적이던 교육계 전반에도 언택트(Untact) 시대의 대안으로 급부상한 온라인 기반 교육 및 테스트 시스템 도입이 확산되는 추세다. 전 세계적인 위기의 상황이지만 질문 기반 교육 철학과 앞선 기술력으로 미래교육을 디자인하는 ㈜알앤디아시아에게는 큰 도약의 기회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


2021년 하반기 코스닥시장 상장을 준비하고 있는 에듀테크 기업 ㈜알앤디아시아(R&D Asia)는 오는 525일부터 6 5일까지(10영업일) 소액공모 청약을 받는다고 밝혔다. 이번 소액공모는 이베스트투자증권㈜이 주관한다. 명의개서 대행기관으로는 KB국민은행 증권대행부가 선정됐다.


㈜알앤디아시아 변원섭 대표는 "국내를 넘어 글로벌 에듀테크 시장에서 기대에 보답할 수 있는 성과를 보여드리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하와이(미주한국일보)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