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산업협회, 美‧EU와 '생산관리 노하우’ 공유…"함께 위기 극복"

산업·IT 입력 2020-04-28 10:59:32 정새미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사진=서울경제TV]

[서울경제TV=정새미 기자]


한국자동차산업협회가 코로나19 확산과 관련 주요국 자동차협회와의 상호 협력에 나섰다. 


자동차산업협회는 지난 10일 미국독일영국프랑스 등 주요국 자동차협회에 서한을 보내 긴밀한 관계 유지와 피해 해결을 기원하는 바람을 전했다.

 

이번 서한에서 자동차산업협회는 코로나19가 우리 삶의 거의 전 영역에서 변화를 야기하고 있으나 과거의 경험을 돌이켜보면 우리는 항상 어려움을 극복해왔고 새로운 변화에 성공적으로 적응해 온바가 있음을 언급한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자유무역과 상호투자 확대를 통해 협력을 강화해온 양국은 어려운 상황일수록 더욱 협력을 강화해 나갈 필요가 있음을 강조했다.

 

이에, AAPC(미국자동차정책협회매트 블런트 회장은 한-미 양국은 시일내에 정기적으로 코로나19 관련 양국간 자동차 시장동향 및 지원정책 추진현황 등 정보교류를 강화해 나가기를 희망했다. 


VDA(독일자동차협회힐데가드 뮬러 회장은 독일내에서 일부 자동차메이커가 조만간 공장가동을 재개하기 위해 준비중이라고 언급했다. VDA는 밀접한 협력관계를 향후에도 지속하기를 희망하며2021년 KINTEX에서 개최예정인 '2021서울모터쇼'에 독일관을 만들어 참가할 계획임을 언급했다.

 

SMMT(영국자동차협회마이크 호즈 CEO한국의 성공적 대응은 글로벌자동차산업에서 매우 이례적인 사례로 한국의 노하우를 배우기 희망했다. 영국 자동차 공장은 자동차 수요절벽부품공급이슈직원 감염문제 등으로 향후 수주간 더 가동이 중단될 것으로 전망하며이후 서서히 가동이 재개될 것임을 언급했다. 


마이크 호즈 CEO는 "코로나19 사태 이후 우리의 생활방식은 많이 달라질 수밖에 없지만일자리를 제공하는 측면에서 자동차산업의 중요성은 지속될 것이며-영 자동차산업간 협력은 더욱 강조될 수밖에 없다"고 언급했다.

 

CCFA(프랑스자동차협회티에리 코그넷 회장은 수일내로 일부 메이커가 매우 철저한 위생 절차하에서 가동을 재개할 계획이라고 언급했다. 이와 관련 코로나19 확산사태에도 공장가동을 지속하고 있는 한국 자동차업계의 방역조치공장관리 노하우를 배우고 싶다고 언급했다.

 

정만기 KAMA 회장은 "현재까지 한국이 코로나19를 극복해 가는 과정은 전 세계가 주목하고 있으며자동차업계로서는 최대한 고용 유지 노력을 기울여 가는 한편이 위기를 새로운 도약을 이루어내는 전화위복의 계기로 만들어가는 데 최선의 노력을 기울여 가겠다"고 말했다. 또한 해외요인에 의한 공장가동 중단이나 판매 급감이 확대될 우려로 기존 대출한도 유지나 신규 대출확대 등을 통한 33조 규모의 기업차입 지원각종 세금 및 공과금 납부유예고용유지 지원금 확대 등을 통해 우리 기업들이 위기를 전화위복의 기회로 삼도록 정부의 적극적 역할이 필요한 시점이라고 강조했다. / jam@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정새미 기자 산업1부

jam@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