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투자證 “지어소프트, 언택트 트렌드로 가치 ↑”

증권 입력 2020-04-20 08:53:30 김혜영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서울경제TV=김혜영기자] 하이투자증권은 20일 지어소프트에 대해 “언택트(비대면) 트렌드 확산으로 지분 가치가 상승할 가능성이 높다”고 전망했다. 투자의견과 목표주가는 따로 제시하지 않았다.

이상헌 연구원은 “지어소프트는 유무선 시스템 개발·운영·유지보수 등 IT 전 영역에 대한 토탈(종합) 서비스를 제공하는 IT 서비스부문과 더불어 온라인을 중심으로 한 통합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서비스를 제공하는 광고사업부문 및 농·수산물 직거래를 통한 유기농마켓을 운영하는 유통부문 등을 주력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지어소프트가 유기농 신선식품 유통사 오아시스의 지분 79.4%를 보유하고 있다는 점에 주목해야 한다”고 평가했다.

이 연구원은 “통계청에 따르면 지난해 국내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113조7,000억원으로 사상 처음 100조원을 돌파했다”며 “언택트 트렌드 확산으로 온라인쇼핑 시장이 더 커질 것으로 예상되면서 새벽 배송 시장 역시 지속 성장이 기대된다”고 분석했다.

이어 “오아시스는 중간 유통 과정을 생략한 산지 직송 등 생산자 직거래 시스템을 구축해 가격 경쟁력을 확보하면서 유기농 제품을 저가에 공급하고 있다”며 “특히 2018년 8월 온라인 새벽배송을 시작하면서 이 같은 낮은 가격 정책을 유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 연구원은 “오아시스 상품 유통망은 새벽배송, 37개의 오프라인 매장 및 배달 판매로 재고를 줄이는 유통구조를 가지고 있어 신선식품 폐기율이 0.1% 수준”이라며 “오아시스의 경우 지난해 약 10억원의 영업이익을 기록하면서 흑자 기조가 유지되고 있다”고 평가했다.

그는 “올해 오아시스 새벽배송의 온라인 매출이 본격화하는 점과 더불어 흑자라는 차별화 요소 등으로 밸류에이션이 레벨업 되면서 지어소프트의 지분가치도 상승할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jjss1234567@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김혜영 기자 증권부

jjss1234567@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