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치료제·백신 개발 위한 '범정부 실무추진단' 출범

경제·사회 입력 2020-04-17 08:51:22 정새미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사진=서울경제TV]

[서울경제TV=정새미 기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과 치료제의 조기 개발을 돕기 위한 '범정부 실무추진단'17일 출범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보건복지부는 이날 서울 중구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첫 회의를 열고, 실무추진단의 역할을 논의했다.

 

실무추진단은 관계부처 장·차관으로 구성된 회의체인 '민관합동 범정부 지원단'의 업무를 뒷받침하게 된다. 범정부 지원단은 코로나19 치료제·백신 개발을 위한 연구와 임상·인허가를 지원한다.

 

추진단 공동단장은 질병관리본부 국립보건연구원장과 과기정통부 연구개발정책실장이 맡았다. 또 추진단 내 '치료제''백신', '방역물품·기기' 3개 분과를 구성해, ····정 관계자가 각 분과에 참여할 수 있게 했다. 분과별로 매주 논의를 진행해 세부 의제를 발굴하고 총괄분과에서 이를 다시 논의하게 된다.

 

실무추진단은 첫 회의에서 코로나19 치료제·백신 연구개발 현황을 점검하고 방역물품·기기 수급상황을 공유했다.

 

'코로나19 치료제·백신개발 범정부 로드맵'을 마련해, 범정부 지원단 회의에 안건으로 상정하기로 했다. 로드맵에는 치료제·백신 후보물질 연구개발(R&D) 투자 확대와 상용화를 위한 관련 규제개선 방안 등을 담을 예정이다.

 

추진단은 범정부 지원단 산하에 설치될 '기업 애로사항 해소 지원센터'와 함께 국내 기업에 컨설팅도 제공할 계획이다. / jam@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정새미 기자 산업1부

jam@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