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파홀딩스, SK텔레콤과 인공지능 반도체 관련 MOU 소식↑

증권 입력 2020-03-25 09:21:17 양한나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서울경제TV=양한나기자]
알파홀딩스가 SK텔레콤과 인공지능 반도체 관련 업무협약을 맺었다는 소식에 강세다.

25일 오전 9시 18분 현재 알파홀딩스는 전 거래일보다 7.98% 상승한 4,600원에 거래되고 있다.

이날 SK텔레콤은 첨단 기술분야 투자 및 사업을 전문으로 하는 알파홀딩스와 인공지능(AI) 반도체 등 기술 사업화 및 투자 유치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밝혔다.

두 회사는 SK텔레콤이 지난해 시작한 사내 유망기술 사업화 프로그램 ‘스타게이트’를 통해 AI 반도체, 라이다(LiDAR) 등 유망기술의 사업화 추진 및 독립법인들의 성장을 지원할 예정이다. 알파홀딩스는 향후 SK텔레콤 사내유망기술의 독립 사업화를 위해 투자 유치 및 사업 육성에 적극 참여할 계획이다.

두 회사는 이번 협약의 첫 번째 협력으로 스타게이트 프로그램을 통해 설립된 레이저 광학기술 전문기업 브라이튼코퍼레이션에 대한 투자 및 육성에 나선다. 알파홀딩스는 브라이튼코퍼레이션의 기업가치를 약 120억 원으로 평가했으며, 직접 투자에도 참여한다.

/one_sheep@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양한나 기자 증권팀

one_sheep@sedaily.com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