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24, 챗봇 기술 기반 해외 고객관리 서비스 강화

산업·IT 입력 2020-03-12 10:15:18 수정 2020-03-12 10:15:31 서청석 기자 0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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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경제TV=서청석기자] 글로벌 전자상거래 플랫폼 카페24(대표이사 이재석)는 온라인 비즈 커뮤니케이션 플랫폼 기업 조이코퍼레이션(대표 최시원)과 협력해 자사 ‘카페24 해외고객관리 서비스’를 고도화했다고 12일 밝혔다.

카페24 해외 고객관리 서비스는 현지 전문가가 국내 쇼핑몰 운영자를 대신해 상품 안내, 추천, 배송 등 업무를 수행해 국내 쇼핑몰이 글로벌 시장 쉽게 진출 할 수 있도록 돕는다. 뿐만 아니라 현지화 운영에 필요한 소비자 특성 분석, 온라인 쇼핑 환경 분석 등 체계적인 전문가 컨설팅까지 지원한다.

이번 협력으로 카페24 해외 고객관리 서비스 내 조이코퍼레이션의 채널톡 솔루션이 연동됐다. 메신저 기반의 고도화된 고객 상담 솔루션과 챗봇 기술을 바탕으로 △실시간 1:1 맞춤 전문 상담 △자주 묻는 질문에 대한 자동 응답 △고객 구매정보 실시간 확인 등이 가능해졌다.

또한 빅데이터 분석 기술 및 자동화 기술도 접목해 서비스 품질을 높였다. △고객 유입현황 실시간 분석 △잠재고객, 충성고객 등 고객 분류 자동화 △실시간 타깃 마케팅 △자동 번역 등이 가능하다.

양사는 전략적 서비스 협력을 통해 동반 성장을 가속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카페24는 고도화된 글로벌 서비스로 170만 온라인 쇼핑몰의 고속 성장을 지원할 수 있고, 조이코퍼레이션은 해외 진출을 원하는 카페24 고객사를 대상으로 비대면 영업 기반 고객 확대가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이재석 카페24 대표이사는 "누구나 쉽게 해외로 진출할 수 있는 비즈니스 환경을 위해 다양한 파트너사들과 협력할 예정"이라며 "국내 온라인 쇼핑몰의 글로벌 성공을 위한 교두보를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다. /blue@sedaily.com
며 성장가도를 달리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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