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재차관 "환율 쏠림 과도하면 필요한 조치 단행"

경제·사회 입력 2020-02-24 13:00:46 배요한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서울경제TV=배요한기자] 김용범 기획재정부 1차관은 24"코로나19 사태 속 환율 일방향 쏠림이 과도하게 확대될 경우 필요한 조치를 단행하겠다"고 말했다. 


김 차관은 이날 서울 명동 은행회관에서 코로나19 확산이 시장에 미치는 영향을 점검하기 위해 주재한 확대거시경제 금융회의 모두발언에서 이렇게 밝혔다.

김 차관은 "특히 외환시장 상황을 각별히 주시하고 있다""비정상적으로 시장 변동성이 커질 때는 준비된 비상계획(컨틴전시 플랜)에 따라 신속하고 단호하게 대응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국내에서 코로나19 확진자가 급증해 투자심리가 나빠진 탓에 지난주 원/달러 환율은 1,210원 가까이 뛰어올랐다.


김 차관은 "코로나19 사태의 파급영향을 최소화하기 위한 특단의 대책을 조만간 발표할 예정"이라며 "경제단체, 기업, 소상공인 등의 목소리를 들으며 정부가 할 수 있는 최대한의 지원책을 강구할 것"이라고 밝혔다.


정부 대책에는 감염병 확산을 막기 위한 방역 강화, 피해업종·취약계층에 대한 지원책, 경제회복의 모멘텀을 살릴 수 있는 내용을 담을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김 차관은 또 방역 등을 위해 중엉정부의 목적예비비 141억원과 지자체 예비비, 재난관리기금 등 1,082억원을 신속하게 집행하겠다고 밝혔다.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