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테크놀로지, 만기 CB 전환 예정 “최대주주 및 특수관계인 지분 40% 육박”

증권 입력 2020-01-29 15:28:26 배요한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서울경제TV=배요한기자] 한국테크놀로지가 전환사채(CB) 만기에 다른 주식전환으로 최대주주가 변경될 예정이라고 29일 밝혔다.


이번에 주식으로 전환될 예정인 CB는 전년도 1월에 한국테크놀로지가 발행한 제16회 무기명식 이권부 무보증 사모 전환사채로 총 100억 원 규모다.


현재 CB의 소유자는 한국이노베이션으로 이 회사의 최대주주는 현 한국테크놀로지 김용빈 회장이다.


CB 전환이 모두 완료되면 한국이노베이션은 한국테크놀로지 주식 15,772,870주(21.08%)를 보유하게 돼 최대주주가 될 전망이다.


회사 관계자는 “전환 예정인 100억원 상당의 CB는 시장에 풀리는 물량이 아닌 최대주주 지분으로 투자에 참고하길 바란다”며 “최대주주관련 지분율이 40%에 육박하게 되는 만큼 경영권 안정에도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최근 CB 발행에 따른 상장사들의 부담이 언론에 언급된 바 있는데, 당사와 한국코퍼레이션 등이 발행한 CB(한국테크놀로지 17·18회차, 한국코퍼레이션 8·9회차) 대부분은 기관이 아닌 최대주주의 우호 투자자들이 보유하고 있다“면서 ”회사에 풋을 무분별하게 행사하거나 주식 전환되어 시장에 부담을 주는 일은 없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사 측은 “한국테크놀로지와 더불어 상장사인 한국코퍼레이션은 전년도부터 준비해온 신규 사업의 론칭을 목전에 두고 있는 상황”이라며 “올 상반기 내에는 본격적인 매출이 발생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byh@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