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공업 자회사 아센텍, 베트남 공장 휠스피드센서 생산 본격화

증권 입력 2019-11-05 10:22:49 양한나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서울경제TV=양한나기자]
자동차 전장 전문 기업 세종공업의 자회사 아센텍이 베트남 푸토성 푸하공단 내에 ‘아센텍베트남’ 공장을 준공하고 주력 제품인 휠스피드센서(WSS)의 현지 생산을 본격화한다고 5일 밝혔다.


아센텍베트남의 신축 공장은 약 3만3,000㎡의 대지와 9,600㎡ 규모의 건물로 구성됐다. 생산 능력(CAPA)은 휠스피드센서 단일 제품 기준으로 연간 1,000만개 수준이다. 지난해 11월 착공한 아센텍베트남은 올해 상반기에 준공 후 다양한 테스트를 거쳐 최근 양산을 시작했다. 아센텍은 원재료 및 설비 부문의 현지화 계획을 실행해 생산 효율을 꾀한다는 전략이다.


아센텍 관계자는 “ABS에 적용되는 WSS를 아센텍베트남에서 생산해 글로벌 시장으로 납품하기 위해 지난해 착공해 최근 양산을 본격화했다”며 “오는 2022년까지 단계적으로 목표치에 맞는 생산량을 달성해 글로벌 수요에 대응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세종공업은 지난 2014년 전장 부품의 다양화를 위해 자동차 센서 부문에서 유력한 아센텍의 지분을 100% 인수했다. 아센텍은 충남 아산의 본사와 중국 생산법인인 강소아센텍 외에 이번에 아센텍베트남의 생산 시설을 확보함으로써 완성차에 납품하는 센서 제품의 시장점유율을 끌어올린다는 전략이다.


한편 세종공업은 최근 자율주행 솔루션 전문 기업 모비어스의 최대주주에 오르며 자율주행 시장에도 뛰어들었다. 세종공업은 2016년 엠에스오토텍과 함께 모비어스의 투자를 단행한 이후 지속적으로 규모를 확대했다. 회사는 자율주행 솔루션을 적용한 물류 자동화 로봇(AGV) 시장 선점에 나선 후 향후 상용 자율주행 기술 개발을 가속화할 계획이다.
/one_sheep@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