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니틱스, 구글 핏빗 인수 협상에 웨어러블 시장 판커진다…IC 절대강자

증권 입력 2019-10-29 11:31:24 배요한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서울경제TV=배요한기자] 지니틱스가 강세다. 구글의 모회사 알파벳이 웨어러블(착용형 기기) 기업 ‘핏빗’과 인수 협상을 벌이고 있다는 소식에 관련 시장 성장 기대감이 커지는 가운데 지니틱스가 보유한 웨어러블 전용 터치 IC 기술력이 부각된 것으로 풀이된다.


29일 오전 11시 29분 현재 지니틱스는 전 거래일보다 7.77% 상승한 2,635원을 기록 중이다. 


관련 업계에 따르면 세계 최대 검색엔진 업체 구글의 모회사 알파벳이 웨어러블 기업 ‘핏빗’과 인수 협상을 벌이고 있다. 핏빗은 하루 걸음 수나 달린 거리, 소모된 칼로리양 등 운동량과 심장 박동수, 수면 시간과 수면의 질 등을 계측·감시하는 스마트워치 등을 생산하는 업체다.


지니틱스는 시스템 반도체 전문 업체로 스마트폰에 들어가는 터치 반도체와 자동초점 IC, 스마트결제를 위한 핀테크 IC, 햅틱 IC 등을 개발했다. 삼성전자와 LG전자 등에 시스템 반도체를 공급하고 있다. 2016년 중국 스마트 기기 제조사 BBK에 스마트워치용 터치IC를 공급하기 시작했다. 지난해부터 화웨이 웨어러블 기기에도 지니틱스 칩을 공급했다. 국내 삼성 갤럭시워치를 비롯해 중국 샤오미, BBK 등 주요 스마트워치에 지니틱스의 웨어러블 전용 터치 IC가 사용되고 있다. 


회사 측은 “세계 스마트워치 시장의 탑5 제품 중 3개 제품에서 지니틱스 IC가 사용 중에 있다”고 전했다.

 / byh@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