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투자 “메디톡스, 4분기 中 뉴로녹시 품목 허가 기대감↑”

증권 입력 2019-09-11 08:45:07 배요한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NH투자증권은 11일 메디톡스에 대해 “4분기 중국에서 뉴로녹스의 품목허가 승인 가능성 높다”고 판단했다. 별도의 투자의견과 목표가는 제시하지 않았다.  


지난 10일 오후 기준 중국 의약품 정보제공 사이트인 약지데이터에서 뉴로녹스의 허가 심사 진행 상황은 처리 순번 18번째 중 대기 순번이 12번째인 것으로 확인됐다. 


나관준 연구원은 “약지데이터 기준 허가 심사 완료 날짜는 9월18일, 허가 승인 완료 날짜는 11월 2일로 예상된다”고 밝혔다. 이어 “통상적으로 허가 심사 완료 후 1개월에서 2개월 뒤에 품목허가 승인에 성공한다”면서 “허가 심사 진행 지연되고 있는 상황이지만, 4분기 뉴로녹스의 품목허가 승인 가능성이 높다”고 설명했다.


한편, 지난 4일 갈더마(Galderma)사는 미국 특허상표청 산하의 특허심판원(PTAB)에 메디톡스의 액상형 톡신인 이노톡스의 ‘Long lasting effect of new botulinum toxin formulations’ 조성물 특허(특허번호: 10143728)에 대해 이의제기를 신청했다. 갈더마사는 이노톡스의 ‘longer lasting effect(더 오래 지속되는 효과)’를 결정하는 마땅한 가이드 라인이 없다고 이의를 제기했다. 


이에 대해 나 연구원은 “특허심판원의 갈더마사 이의제기에 대한 검토여부는 미정”이라며 “해당 이슈에 관해 향후 추이를 살펴볼 필요는 있지만, 현재로서는 크게 우려하지 않아도 될 사안”이라고 언급했다. 

 /배요한기자 byh@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배요한 기자 증권팀

byh@sedaily.com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