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즈도메인, 국내 최대 규모 ‘PATINEX 2019’ 참가

증권 입력 2019-09-04 14:25:43 배요한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글로벌 시장에서 패권을 쥐기 위한 특허전쟁이 갈수록 치열한 가운데 특허 분석 전문기업 위즈도메인이 글로벌 유수 특허정보 전문가들과 미팅을 통해 네트워크 강화에 나선다.


위즈도메인은 오는 5~6일 특허청에서 주최하는 ‘PATINEX 2019(국제특허정보박람회)’에 참가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지식재산 정보, 혁신성장의 모멘텀’이라는 주제로 전 세계 특허정보 전문가들의 발표와 토론으로 진행되는 컨퍼런스와 특허정보 서비스 기업들의 다양한 제품과 서비스를 체험할 수 있는 전시회 등으로 구성된 국내 최대 규모의 특허정보 박람회다.


위즈도메인은 이번 행사에서 전시부스 운영 및 미니 세미나를 통해 특허검색 및 특허정보 분석 서비스인 ‘WISDOMAIN’과 이를 바탕으로 특허가치를 추정하는 서비스 소개는 물론 향후 서비스 계획에 대해 특허정보 전문가들과 공유할 계획이다.  


위즈도메인은 자체 개발한 분석 소프트웨어를 바탕으로 2억건이 넘는 전세계 특허 데이터를 기반으로 WISDOMAIN 서비스를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빅데이터 분석기법을 활용해 특허 데이터와 기업의 재무제표 및 주식 데이터 융합을 통해 특허가치 추정과 기업 기술력을 실시간으로 자동분석 가능한 ‘IPTells’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장점이 있다.


회사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글로벌 특허정보 특허 전문가들과 특허 정보 관련 최신 동향 및 정보를 공유하고 네트워크를 구축할 수 있는 기회의 장이 될 것”이라며, “특허 전쟁이 갈수록 치열해지고 있는 만큼 위즈도메인의 특허 검색 및 분석 기술력을 활용해 특허 데이터 산업 활성화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20년간 축적해온 특허 분석 기술력을 바탕으로 독자적으로 개발한 기업의 기술력 대비 주가가 적절하게 평가됐는지 판단하는 지수 ‘PTR’을 활용한 자산운용 사업과 학교, 연구기관 등 특허를 활용할 수 있는 플랫폼 사업 등 지속적으로 사업영역을 확장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배요한기자 byh@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