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P솔루션, ‘프린트히어로’ 론칭…“엄선된 업체 통한 수리 서비스 제공”

산업·IT 입력 2019-08-30 17:22:50 enews1 기자 0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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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P솔루션은 프린트히어로 플랫폼을 론칭했다고 30일 밝혔다.


프린트히어로는 엄선된 업체만을 선정해 안전하고 빠르게 프린트기 수리 서비스를 제공한다. 프린터가 고장 났을 때, 소비자는 프린트히어로 홈페이지에 모델명·에러코드·부품명·증상을 입력하는 것만으로 손쉽게 초기 진단을 받을 수 있다. 또한 고장문의에 상세 증상을 입력하고 사진을 등록하면 전문가에게 10분 안에 답변을 받을 수 있다. 답변을 통해 소비자는 수리 가능 여부와 비용을 확인할 수 있다. 


기존 업체와는 다른 수리비용에 대한 가격 책정 방식도 프린트히어로의 장점이다. 프린트히어로는 소비자가 수리를 접수하면 수리비용에 대해 온라인 역경매를 진행한다. 소비자 입장에서는 업체마다 견적을 문의해 저렴한 업체를 찾는 번거로운 과정을 생략할 수 있는 셈이다. 


현재 프린트히어로에서 수리 가능한 프린터의 종류는 약 7,000여종이다. 국내에서 사용 하는 대부분의 프린터 기종에 대한 수리가 가능한 것이다. 또한 프린트히어로 쇼핑센터 내에서는 5만 여 프린터 및 주변기기 구매가 가능하며, 전국 100여 곳의 업체에서 400여 렌탈 가능 상품도 실시간으로 확인 가능하다. 


배용준 프린트히어로 대표는 “프린트히어로는 사무기기 부품 제조 서비스업에서 최소 10년 이상 일한 경력자들이 모였으며, 등록된 업체는 5년 이상 거래를 통해 기술이 검증된 업체 ”라며 “배상 책임보험가입을 통해 소비자는 안심하고 맡겨도 좋다”고 강조했다. 이어 “프린트히어로는 수리 및 렌탈 시장에서 수리비용을 낮추고, 비접촉으로 소비자 편익을 제공할 예정”이라며 “뿐만 아니라 국내 최초 1:1 프린팅 전문 교육도 진행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인터넷뉴스팀 enews1@sedail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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