앤디포스, 2Q 영업익 전년比 582% 증가…”하반기 실적 기대감↑”

증권 입력 2019-08-30 09:33:32 수정 2019-08-30 13:46:11 배요한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앤디포스는 2분기 영업이익이 지난해 대비 582% 증가하며 세자릿수 성장을 기록했다고 30일 밝혔다. 같은 기간 매출액은 134억원으로 전년대비 70.94% 성장했다. 이 같은 큰 폭의 실적 성장세는 중국, 미국 등 주요 스마트폰 제조사 중심의 공급처 다변화와 시장 수요 확대에 힘입은 것으로 풀이 된다. 


회사 관계자는 “지난 3년 동안 매출 다변화의 일환으로 미국, 중국 등 글로벌 선도 스마트폰 제조사들에모바일기기용 방수 필름 등 공급을 추진하고 있다”며 “올해부터 공급이 본격화 되고 있어 매출 성장은 물론 수익성이 큰 폭으로 향상했다”고 설명했다. 


올해 추가적인 실적 성장도 기대된다. 미국, 중국 휴대폰 제조 기업들의 신규 스마트폰 출시 및 폼팩터 변화 등으로 공급량 증대가 예상된다.


특히, 미·중 무역 전쟁으로 인해 중국 휴대폰 제조기업들이 협력 업체 다변화를 진행하고 있어 국내 최고 특수필름 기술을 보유한 앤디포스가 주목받고 있다는 것이 회사측의 설명이다. 현재 방수 필름을 비롯한 모바일기기용 특수필름의 수요가 급격히 늘고 있어 앤디포스의 매출액 증가세는 하반기에 더욱 가속화될 전망이다.


또한 하반기에는 모바일용 특수 필름사업외에도 차량용, 건물용 특수 필름 등 부품·소재 사업의 본격적인 성장도 기대된다. 앤디포스는 하반기 신제품 출시 및 전방시장 확대를 통해 수익구조 강화에 주력할 계획이다.


앤디포스 관계자는 “미국과 중국 등 공급처들이 스마트폰 신제품 출시를 준비중으로 하반기 공급수요가 더욱 확대 될것으로 전망돼 추가적인 매출 성장이 기대된다”면서 “더불어 부품소재 사업 본격화 등을 기반으로 올해 영업이익 세자릿수 돌파는 무난할 것”이라고 밝혔다. 

 /배요한기자 byh@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