힐세리온, 제20회 중소기업기술혁신대전 ‘대통령 표창’ 수상

증권 입력 2019-08-27 16:01:12 수정 2019-08-27 16:02:41 배요한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힐세리온이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열린 ‘제20회 중소기업기술혁신대전’에서 기술혁신분야 기업인 부문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고 26일 밝혔다.


코스닥 시장 상장을 추진중인 힐세리온은 스마트 IT기기와 연동 가능한 휴대용 무선 초음파 진단기를 세계 최초로 개발해 상용화에 성공했다. 기존 진단기 대비 1/10에 가격과 1/100의 무게로 휴대성을 확보했으며, 통신망을 통해 디지털 헬스케어 플랫폼 앱으로 연동시켜 편리성과 기술혁신을 한 차원 높였다.


나아가 △클라우드 기반 디지털 헬스케어 플랫폼 서비스 확대 △인공지능 초음파 영상 신호처리 엔진 개발 등을 통한 원격의료(ICT)와 개인의료 분야의 혁신을 이루었다. 이러한 4차 산업의 성장 및 확장 가능성을 높이면서 힐세리온은 인공지능이 융합된 스마트 헬스케어 비즈니스 모델을 구축한 기업으로 평가 받고 있다.


휴대용 무선 초음파는 주로 1차 의료 영역인 개인병원, 보건소, 보건진료소, 제3세계 진료소 및 응급실, 수술방 등에 적합한 제품으로, 2014년 유럽 CE인증을 시작으로 미국 FDA, 일본, 러시아에 기술인증을 완료하면서 현재 세계 40여개국 이상에 수출하고 있다. 또한 고객의 요청으로 미국과 영국에 대륙별 거점본부를 마련해 원활한 영업과 유통이 이뤄질 수 있도록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류정원 힐세리온 대표는 “첫 기술혁신대전에 참가해 귀한 상을 받았다는 것은 지금 우리가 가는 길이 틀리지 않았음을 반증하는 것이라 생각한다”며 “국내를 넘어 세계 의료기기 산업 발전에 더 큰 기술혁신을 가지고 올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4차 산업이 가속화되고 있고 5G 시대가 본격화되면서 인공지능, 디지털 헬스케어, 의료 빅데이터 등 4차 산업과 융합한 혁신적인 디지털 헬스케어 플랫폼을 구축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올해로 20회를 맞이한 중소기업기술혁신대전은 혁신기술을 보유한 중소기업이 참가할 수 있는 국내 최대규모 전시회이다. 매년 기업인, 연구기관, 기술인력 등 기술혁신 유공자에게 정부 포상 49점과 장관표창 136점을 선정해 시상식을 진행했다.

  /배요한기자 byh@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