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탁원 ‘크라우드펀딩협의회’ 설립 1주년 기념식 성료

증권 입력 2019-06-07 10:00:32 김성훈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사진제공=한국예탁결제원

한국예탁결제원은 지난 5일(수) 서울사옥에서 증권형 크라우드펀딩 성공기업·중개업자로 구성된 ‘크라우드펀딩협의회 (이하 ‘협의회’)’ 설립 1주년 기념식을 개최했다고 7일 밝혔다.


이날 기념식에는 금융위원회·크라우드펀딩 성공기업·협업 기관 (KDB산업은행·신용보증기금 등) 관계자 등 약 70여명이 참석해 1년 간 협의회의 주요 활동과 향후 계획·성공기업 사례 등을 발표했다.


크라우드펀딩 성공 사례로는 산업공기 기술 전문기업 ‘올스웰’과 특수페인트 전문 제조기업 ‘페인트팜’ 등이 꼽혔다.


김정각 금융위원회 자본시장정책관은 축사를 통해 “금융당국은 크라우드펀딩이 창업·벤처기업의 성장을 지원하는 자금조달 시장으로서 한 단계 더 성장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업계와의 지속적인 소통을 통해 제도개선 등을 적극적으로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김태성 크라우드펀딩협의회 회장도 “지난 1년동안 협의회를 통해 기업간의 교류 및 정보 공유가 이루어졌으며, 향후에도 예탁결제원의 지원을 기반으로 성공기업의 지속 성장을 견인하기 위한 다양한 사업을 발굴하여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병래 예탁결제원 사장은 “크라우드펀딩 제도 운영기관이자 협의회 간사기관으로서 펀딩 성공기업이 지속적으로 성장·발전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방식으로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지난 2016년 1월에 도입된 증권형 크라우드펀딩 제도는 현재까지 총 479개사가 펀딩에 성공하여 약 905억원의 자금을 조달하는 실적을 보이고 있다./김성훈기자 bevoice@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