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테리어 견적비교 플랫폼 ‘인담’ “시공비 안전결제 서비스로 부실공사 예방”

산업·IT 입력 2019-05-27 14:41:23 enews2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경기도에 거주하는 A씨(34세, 남)는 결혼을 앞두고 연식이 조금 있는 아파트를 매입했다. 오래된 32평 아파트였지만 깔끔하게 리모델링을 한다면 두 사람과 훗날 태어날 아이가 지내기에 만족스러운 보금자리가 될 수 있어서였다. 예비 신부와 함께 인테리어 서적도 보고, 온라인이나 SNS 등을 통해서 비슷한 구조의 예쁘게 꾸민 인테리어도 참고하여 동네에 있는 인테리어 시공 업체 몇 곳을 비교하여 리모델링을 진행했다.


그런데 입주를 얼마 앞두고 확인한 결과는 이루 말할 수 없이 실망스러웠다. 처음 설명이나 의도와는 달리 최근 트렌드에 맞지 않는 촌스러움은 물론이고 싱크대의 시트지가 조악하게 발라져 있다거나 새로 맞춘 신발장 아귀가 잘 맞지 않는 등의 자잘한 문제들도 상당수였다. 그럼에도 시공 업체는 공사마감으로 잔금을 요구했고, 수정되는 부분에 있어서는 추가 비용을 청구하여 A씨 부부의 시름은 더 깊어갔다.

이러한 사례는 전국적으로 빈번하게 일어나고 있다. 국내 인테리어 시장의 규모는 25조원에 달하는데 한국소비자원의 데이터를 보면 매년 4,000건 이상의 피해가 발생한다.


인테리어 직거래중개 플랫폼 ‘인담’은 이러한 분쟁을 방지하기 위해 전문 업체 찾기 서비스를 통해 업체 정보와 시공 포트폴리오를 확인한 후 마음에 드는 업체를 직접 골라 무료 견적 및 상담 요청이 가능하고, 시공비 안전결제 서비스를 통해 부실시공을 예방하고 있다.


건축주 중심의 인테리어 상담 및 견적신청, 공개입찰, 온라인 구경하는 집 등의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인담은 도배장판을 포함한 주거공간 리모델링은 물론 상업공간이나 부분시공 등 원하는 곳은 어디든 인테리어 견적요청이 가능하며, 내가 원하는 시공업체나 기술자를 조건에 맞춰 찾을 수 있다는 것이 큰 장점이다.


무자격·무면허 업체에 의한 부실시공 및 공사 지연에 따른 소비자의 피해를 줄이고, 완성도 높은 고품격 인테리어를 무료 견적비교를 통해 저렴하게 진행할 수 있는 인테리어 직거래중개 플랫폼 인담에서는 안전결제서비스와 이행보증금제를 통해 고객은 공사대금 보호 및 양질의 공사와 A/S를 받을 수 있다. 시공업체 역시 안전결제서비스로 공사대금을 안전하게 확보할 수 있어 공사비용에 대한 부담 없이 작업에 착수할 수 있다.


인담의 관계자는 “일반 소비자들은 인테리어 관련 지식이 부족하여 과도한 견적이나 부실시공으로 인한 피해를 볼 수 있다며 투명하고 정확한 견적 비교를 통해 이러한 시장의 문제점을 바로잡고자 한다”고 전하며, “단순히 시공을 원하는 고객과 시공 업체를 연결해 주기만 하는 것이 아니라 중개 플랫폼으로써 원활한 조율 및 관리를 통해 상호 만족도를 높여주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 번의 견적신청만으로 다양한 전문 업체의 상담 및 견적비교가 가능한 인담은 여러 가지 이벤트와 기획전을 통해 주방이나 욕실 등의 리모델링도 가능하며, 아파트나 상가 등 다양한 공간의 인테리어 상담 및 견적비교 서비스를 제공한다. /인터넷뉴스팀 enews2@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