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앤씨이오] 지란지교 시큐리티 “적극적 M&A로 해외 보안시장 진출”

산업·IT 입력 2019-05-10 16:05:34 수정 2019-05-11 20:31:24 이보경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기자]
2015년 한수원이 해킹되면서 원전 도면이 북한에 유출된 사건. 이렇게 보안은 국가 안보가 달려있을 정도로 중요합니다.
모든 사람과 사물이 데이터로 소통하는 4차 산업혁명 시대가 되면서 보안의 중요성은 점점 더 커지고 있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보안 시장에서 공격적으로 사업을 확장해나가고 있는 기업이 있어 눈길을 끕니다.
 

[기자]
회사 메일로 들어온 이력서.
담당자가 의심 없이 이력서에 첨부된 파일을 클릭하자 악성코드에 감염됩니다.

이처럼 스팸 메일을 통한 바이러스 감염은 누구나 쉽게 저지를 수 있지만, 결과는 회사 전체를 위험에 빠트릴 정도로 심각할 수 있습니다.
지란지교 시큐리티의 세니톡스는 메일이 담고 있는 악성코드를 분석해 미리 제거하는 역할을 합니다.
클릭 한 번의 실수로 인한 경제적 피해를 차단해 주는 겁니다.

지란지교 시큐리티는 안정적인 품질을 바탕으로 메일보안과 문서보안, 모바일 보안 분야에서 시장 1위를 지속하고 있습니다.
특히 모회사인 지란지교 소프트에서 분사한 이후 이 회사의 성장세는 더 가팔라졌습니다.
2014년 분사 당시 100억원에 못 미쳤던 연 매출은 2017년 400억원을 훌쩍 넘어섰습니다. 


뿐만 아니라 최근에는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대비한 몸집 불리기에 나섰습니다.
지란지교시큐리티는 2017년 보안컨설팅 전문기업 SSR과 빅데이터 분석 업체 모비젠을 인수합병했습니다. 

SSR은 화이트해커를 국내에서 가장 많이 보유하고 있는 회사로 보안 취약점을 진단하고 이에 따른 솔루션을 종합적으로 제공하는 기업입니다.
5G 시대에는 자율주행, 원격 의료 등이 보편화되면서 해킹은 경제적 손해뿐 아니라 신체적인 위험이 될 수 있습니다.
또 2015년 북한 소행의 한수원 원전 도면 해킹 사례에서 보듯 사이버 안보는 군사적인 안보 이상으로 중요해지고 있습니다. 정부는 최근 정보보호를 산업이 아닌 사이버 안보로 보겠다며 정보보호 대책을 만들고 있습니다.

시장에서도 이 분야의 가능성에 주목했습니다. 지난해 SSR 코스닥 상장 때는 목표했던 106억원보다 20억이상 더 많은 돈이 몰렸습니다.
 

[인터뷰]윤두식 / 지란지교시큐리티 대표
그만큼 (정부가) 정보에서 정보보호를 중요하게 생각한다는 것이고 정보보호 시장이 2~3배 이상 커질 수 있는 잠재력이 있다.


스마트시티, 스마트 팩토리, IoT 기기 등이 일상화돼 엄청난 데이터를 뿜어내고 있는 상황에서 데이터를 어떻게 분석하고 가공할 것인지는 사업의 가장 중요한 일이 되고 있습니다.
윤대표는 빅데이터 분석 기업인 모비젠에서 올해부터 큰 성과가 나타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모비젠도 내년이나 내후년 중 상장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인터뷰] 윤두식 / 지란지교 시큐리티 대표
내년부터 큰 성과를 보일 것이라고 보고 단기적으로는 정부에서 빅데이터 센터를 100개를 만들겠다고 해서 수주를 해나가고 있습니다. 올해 빅데이터 센터에서 큰 성과가 날것

지란지교는 일본에서도 지속적으로 시도해 유의미한 성과를 내고 있습니다.
일본보안산업은 우리나라의 5배에 달하는 시장으로 단일 국가로는 미국에 이어 두 번째로 큰 시장입니다. 윤 대표는 2020년 일본 매출 200억원을 목표로 세웠습니다.
또 동남아와 미국, 유럽 등 글로벌 시장 진출을 하겠다는 포부를 밝혔습니다.
 

[인터뷰]윤두식 /지란지교 시큐리티 대표
현재는 국내 기술회사, 시장 1위 회사를 M&A 했는데 해외 쪽도 생각하고 있어요. 해외에서 성공하려면 현지화가 돼야 해요. 해외에서 사업을 잘하는 기술 1위 회사 또는 시장 1위 회사를 M&A 해서 새로운 성장 동력을…

/서울경제TV 이보경입니다. lbk508@sedaily

[영상취재 강민우 / 영상편집 이한얼]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