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에셋대우 HTS 전산오류 발생… “고소하겠다” 투자자 분통

증권 입력 2019-05-07 09:50:30 수정 2019-05-07 15:00:14 양한나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미래에셋대우 홈트레이딩시스템(HTS)과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이 전산오류 발생으로 투자자들의 원성을 사고 있다.

7일 오전 증권업계에 따르면 미래에셋증권 HTS가 개창 초부터 현재까지 전산오류 발생으로 인해 매매 등 모든 거래가 이뤄지지 않고 있다.

미래에셋증권 HTS를 이용하고 있는 한 고객은 “서버 다운으로 인한 현상으로 보여진다”고 지적했다.

HTS가 먹통이 된 가운데 콜센터도 연결이 어려운 상황이다. 이 고객은 “주식 매매를 원할 경우 콜센터로만 주문이 가능한데 콜센터조차 불통”이라고 전했다.

또 다른 이용자는 “매도를 걸어놓은 종목이 매도도 안되고 매도 취소도 안된다”며 “이날 증시는 폭락장을 연출하며 투자자들의 빠른 매매 대응이 필요한데 그럴 수 없어 피해 보상 등에 대해 법적 대응을 하겠다”고 말했다.
미래에셋대우 관계자는 "원인 파악 중에 있고, 고객들에게는 지점 및 콜센터 주문을 안내하고 있다. 빠른 복구를 위해 조치 중이다."라고 밝혔다.
/양한나기자 one_sheep@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