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누리병원·투비코, 외국인 환자 위한 의료서비스 통합 케어 솔루션 발표

산업·IT 입력 2019-04-03 17:04:24 유민호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강남나누리병원과 블록체인 시스템 개발 기업 투비코는 블록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한 환자 통합 케어 솔루션인 헬스체인어스3일 발표했다. 

 

헬스체인어스는 그 동안 외국인 환자들이 국내 환자들에 비해 척추, 관절 질환에 대한 재활관리를 지속적으로 받을 수 없는 점을 해결하는 솔루션이다. 이제 국내 병원에서 치료를 받은 외국인 환자가 의사를 직접 재방문하지 않아도 건강상태 확인 및 체계적 관리가 가능하게 된다.

 

지난해 11월 나누리병원과 투비코는 블록체인 기반 어플리케이션 나누리케어를 선보였다. 이번 헬스체인어스는 나누리케어의 단점을 보완하고, 더욱 발전시킨 솔루션으로 이달 출시 예정이다.

 

헬스체인어스 솔루션은 기본적으로 외국인이 현지에서 촬영한 영상자료 등을 저장할 시 국내에 있는 의사가 확인하고, 환자의 상태를 진단 할 수 있다. 또 외국인 환자가 국내에서 치료를 받는 치료과정 및 모든 의료정보들이 헬스체인어스에 저장 되고, 환자는 자신의 의료기록을 소유할 수 있게 된다.

 

강남나누리병원 관절센터 이광열 병원장은 거리상 문제로 외국인 환자들이 지속적으로 국내 병원에 방문할 수 없는 경우가 많다하지만 헬스체인어스를 활용해 이와 같은 문제를 손쉽게 해결 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이 병원장은 예를 들어 어깨 수술을 받은 외국인 환자가 시기별로 어깨를 움직이는 범위가 다르기 때문에 확실한 가이드라인은 제시해 주고, 재활 프로그램까지 제공해 이제 환자 케어의 범위가 국내만이 아닌 세계적으로 넓어지게 된 것이다라고 밝혔다.

 

헬스체인어스 솔루션은 외국인 환자에 대한 관리 수단을 넘어 이동수단부터 숙박, 음식, 여행 등 다양한 제휴업체 들과 협약해 지속적으로 서비스 업데이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유민호기자 you@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