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T저축은행, 최성욱 대표이사 연임

금융 입력 2019-03-29 09:27:11 이아라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JT저축은행 최성욱 대표이사/=서울경제TV DB

J트러스트 그룹(JT캐피탈·JT친애저축은행·JT저축은행)의 계열사 JT저축은행은 지난 28일 정기주주총회를 열고 최성욱 대표이사 연임을 결정했다고 29일 밝혔다. 이에 따라 최 대표는 2015년 3월 JT저축은행 대표이사 선임 이후 네 번째 연임에 성공했다.

JT저축은행은 “최성욱 대표가 인재 확보를 통한 전문가 육성을 바탕으로 조직 내 리스크 관리 및 심사 역량을 강화했다고 평가했으며, 이를 통해 회사 발전에 크게 기여했다”고 연임 이유를 밝혔다.
 
실제로 최성욱 대표 취임 이후 JT저축은행은 4년 연속 자산 규모 확대는 물론 여·수신 포트폴리오 개선 등을 통한 수익 실현을 이어 왔다. JT저축은행의 총자산 규모는 출범 당시인 2014년 말 기준 4,296억원에서 작년 말 기준 1조 2,046억원으로 성장했으며, 지난 4년간 꾸준한 흑자를 기록해 지난 해에는 전년 대비 3배 이상 증가한 177억원의 순이익을 달성했다.
 
JT저축은행 측은 “최성욱 대표는 취임 이후 개인 신용대출에 치중되어 있던 여신상품 포트폴리오에 균형을 맞추는 한편 지역 기반 금융 기관의 특성을 살린 금융 상품을 적극 개발해 JT저축은행의 성장에 이바지 해왔다”고 설명했다.

지난 2016년 6월 저축은행 업계 최초로 선보인 ‘JT 할부금융’은 상품 출시 2년 만에 할부금융 취급 저축은행 중 가장 높은 취급 금액 실적을 달성하기도 했다.

JT저축은행 측은 또 “업계 최저 수준의 가계신용대출 평균 금리를 제공하면서 서민금융 시장 안정화 더불어 고금리 대출 감소를 통한 충당금 부담을 해소했다는 평가도 함께 받고 있다”고 자신감을 보였다.

최성욱 JT저축은행 대표는 “기업금융, 중금리 대출 활성화와 더불어 할부금융 확대 등 앞으로의 발전에 더 큰 목표를 두고 전문경영인으로서의 역량을 발휘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최성욱 대표이사는 2012년 계열사인 JT친애저축은행 경영본부장을 거쳐 2015년 JT저축은행 대표이사로 선임됐다. /이아라기자 ara@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관련뉴스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