콰라소프트, 딥러닝 로보어드바이저 앱 ‘코쇼(KOSHO)’ 정식 출시

금융 입력 2019-03-20 08:54:57 이아라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핀테크 스타트업 콰라소프트가 지난해 베타서비스로 운영하던 금융전망 로보어드바이저 앱 ‘코쇼(KOSHO)’의 정식 버전을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2018년 5월 29일 베타버전을 선보인 후 약 10개월 만의 업데이트다.

지난해 한국과 싱가포르 동시에 베타 버전을 출시한 코쇼는 2019년 3월 현재 일본, 홍콩, 대만, 중국 등 아시아권을 비롯해 미국, 영국 등 총 8개 국가에서 5개국어로 서비스를 시행하고 있다. 앱 누적 다운로드 수는 약 10만에 달한다.

코쇼 정식버전은 기능 및 디자인을 사용자 관점에서 기존 베타버전 대비 대폭 향상시킨 2.0 버전이다.

콰라소프트 측은 “사용자 편의를 우선한 기능과 디자인 개선을 위해 지난 10개월간의 베타서비스 운영 기간 동안 국내외 약 10여 차례의 소비자 테스트를 실시했으며 그 결과를 토대로 정식 버전을 출시했다”고 설명했다.

새롭게 업그레이드된 ‘코쇼(KOSHO)’에는 관심종목 추가 및 편집, 종목별 기업 세부정보와 예측 근거, 종목 비교 및 이벤트 분석 등 기존 금융 전문가들이 쓰던 주가 분석의 기술을 인공지능을 활용해 간략하게 표현했다.

코쇼를 AI 스피커를 통해 국문, 영문, 일본어로도 활용 가능한 서비스 제공한다. 금융전망 기능이 강화되었으며 딥러닝 추천 포트폴리오의 글로벌 테마 기능도 기존 베타버전에 비해 대폭 향상되었다.

기존에 없었던 새로운 기능 3가지가 정식 버전에 추가됐다. 베타서비스 기간 동안 사용자들의 호평을 받았던 종목별 ‘마켓 드리머의 일주일 후 금융 장세 예측 서비스’에 중장기 금융 장세 예측 서비스를 추가했다.

또한 금융위기, 메르스 사태 등 이와 같은 특정 시점에 해당 종목 및 관련 종목들의 주가 흐름을 분석하는 이벤트 분석 내용과 종목과 금융지수들의 그룹 비교까지 가능한 종목 비교 분석 기능이 추가되어 더욱 상세한 분석을 한눈에 볼 수 있게 됐다. /이아라기자 ara@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관련뉴스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