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아비스, '스마트공장 수준확인' 1호 기업 선정

경제·사회 입력 2019-03-19 14:34:21 고현정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중소벤처기업부가 첫번째 '스마트공장 수준 확인' 기업으로 (주)코아비스를 선정했다고 19일 밝혔다.
정부는 정부의 지원 없이 자발적으로 스마트공장을 도입한 민간기업에 대해 그 수준을 확인하고 검증하는 스마트공장 수준확인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이번에 한국표준협회에서 스마트공장 수준을 검증한 결과, 제조 공정과 관련해 데이터 정보를 수집·분석해 실시간 제어가 가능한 '레벨 3' 수준으로 확인됐다.
중기부는 "㈜코아비스는 2016년 정부의 스마트공장 지원사업에 참여해 '레벨 1' 수준의 스마트공장을 구축한 뒤, 자체 자금으로 추가로 고도화를 추진해 포드, 폴크스바겐 등 글로벌 완성차 업계에 납품할 만한 수준의 경쟁력을 갖춘 기업으로 성장했다"고 설명했다.
레벨 1 수준이란 부분적으로 데이터를 표준화하고 관리하는 단계를 말한다.
   
중기부는 스마트공장을 도입한 중소기업이 계속해서 성장할 수 있도록, 기업이 공공기관에 납품을 원할 경우 가점을 부여하고 연구개발(R&D)·정책자금 등도 연계해 지원할 계획이다.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