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테크건설, 경북 '영주가흥 더리브 스위트엠' 모델하우스 18일 오픈

부동산 입력 2019-01-18 12:08:00 수정 2019-01-18 12:09:04 정창신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아파트 공급이 단절돼 있던 지역에 오랜만에 공급되는 새 아파트는 수요자들에게 뜨거운 관심을 받기 마련이다.
특히 6년 이상 분양공급이 없었던 경우에는 더욱 그렇다. 새 아파트는 그 지역에서 지금까지 볼 수 없었던 평면, 커뮤니티, 최첨단 시스템 등이 적용된 아파트로 지역을 대표할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할 가능성이 높다.
또, 오랜만에 새 아파트 공급이 있는 지역은 기존 노후 주택이 많아 새 아파트로 갈아타기 수요뿐 아니라 투자수요까지 더해져 높은 청약 경쟁률을 기록하는가 하면 단기에 계약이 끝나는 공통점을 갖고 있다. 특히 이런 아파트는 새 아파트 프리미엄으로 웃돈이 붙으며 지역 시세를 주도하기도 한다.

부동산업계 관계자는 “노후 아파트가 밀집된 지역에서 선보이는 새 아파트의 경우 수요자들이 원해온 만큼 적극적인 관심을 가진다는 특징이 있다”라며 “새 아파트의 희소성과 향후 높은 프리미엄을 기대할 수 있어 청약의 기회를 놓치지 말아야한다”고 밝혔다.

이런 가운데 6년 이상 된 아파트가 밀집된 영주 가흥동 일대에 새 아파트·오피스텔이 공급된다.
영주가흥 더리브 스위트엠은 지하 3층, 지상 22층 아파트 7개동, 오피스텔 1개동 총 947세대, 전용면적 84㎡, 97㎡ 아파트 831세대와 전용면적 71㎡ 오피스텔 116실로 구성된 주상복합 아파트다.

이 단지는 주거와 상업, 커뮤니티 시설을 원스톱으로 누릴 수 있으며 단지 출입구 및 지하주차장에 200만 화소 CCTV를 설치해 단지 내 보안과 방범에도 신경을 썼다. 또한 지상에 차를 없애 아이들이 마음껏 뛰어놀 수 있는 공원형 아파트로 설계했다.

아파트 구조의 주거용 오피스텔도 선보인다. 전용면적 71㎡ 소형아파트 대체상품으로 인기몰이 할 오피스텔은 지역최초로 아파트와 동일한 4Bay 평면(일부 적용)으로 설계했으며, 전세대 남향위주 배치, 편리한 주차공간(세대당 1.23대), 풍부한 수납공간(일부 적용)을 자랑한다.

영주가흥 더리브 스위트엠은 대한토지신탁(주)과 ㈜이테크건설이 함께하는 고품격 브랜드 아파트다. 대한토지신탁(주)은 군인공제회가 100% 출자한 자회사로 탄탄한 자금동원력과 흔들리지 않는 안정성, 공공성까지 함께 갖춘 신뢰의 기업이다. 자체브랜드 ‘스위트엠’은 ‘안락한’ ‘기분 좋은’의 뜻인 영어 스위트(Sweet)와 프랑스어로 집이라는 뜻을 지닌 메종(Maison)의 M을 결합한 것으로 ‘안락하고 품격 있는 주거공간’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OCI그룹의 건설사인 ㈜이테크건설은 설계에서 시공까지 건설 및 엔지니어링 관련 서비스를 제공하는 종합건설회사다. 주거, 업무, 토목, 일반시설 등 지난 40여년간의 축적된 노하우와 기술력으로 시공능력평가 54위 차세대 건설리더로서 입지를 단단히 다지고 있다. 브랜드 더리브는 ‘단 하나의, 유일한’을 뜻하는 정관사 THE와 가치 있는 삶을 의미하는 Live in Value의 약자 LIV가 결합된 것으로 주거의 꿈과 행복한 삶의 가치를 짓는 ㈜이테크건설의 철학을 담고 있다.
견본주택 은 영주시 가흥동 1505-1번지로 오는 1월 18일 공개된다. /정창신기자 csjung@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정창신 기자 산업1부

csjung@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