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네시스 G90 티저 이미지 공개… 27일 국내 출시

산업·IT 입력 2018-11-08 10:08:00 수정 2018-11-08 10:09:07 정창신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현대자동차의 고급 브랜드 제네시스가 초대형 세단 EQ900의 부분변경 모델인 G90를 공개하고 12월부터 사전계약에 돌입한다고 8일 밝혔다.
EQ900는 지난 2015년 출시된 후 이번 부분변경을 통해 차명을 북미, 중동 등 주요 럭셔리 시장과 동일하게 G90로 일원화했다.

G90는 디자인에서부터 편의성, 안전성, 주행 성능에 이르기까지 최첨단 기술력이 집약돼 재탄생했다는 게 제네시스의 설명이다.
헤드·리어 램프 및 전용 휠에 담긴 제네시스 고유의 디자인 디테일 지-매트릭스(G-Matrix), 지능형 차량관리 서비스, 내비게이션 자동 무선업데이트 등의 최첨단 커넥티비티 기술, 차로유지보조, 후방교차충돌방지 등의 첨단 주행 신기술, 플래그십 세단에 어울리는 강화된 정숙성 등이 특징이다.

또한 G90는 부분변경 모델임에도 불구하고 신차급 디자인 변화가 적용됐다.
전면부는 ▲당당하고 품위있는 크레스트 그릴 ▲전면부, 측면부, 후면부까지 하나의 선으로 이어지며 차 전체를 감싸는 제네시스만의 독창적인 시그니처가 될 쿼드 램프가 특징이다.
측면부는 중앙으로부터 여러 바큇살이 퍼지는 멀티스포크 형상의 18인치 전용 휠이 돋보이며, 강한 선과 풍부한 볼륨감의 균형 잡힌 비례로 고급스러움을 부각시켰다.
후면부는 상하로 분리돼 전면램프와 동일하게 지-매트릭스 패턴이 담긴 리어램프와 기존 윙 엠블럼 대신 고급스러운 제네시스 레터링 엠블럼을 채택했다.

G90의 내장 디자인은 디자인 완성도를 높이면서 외장과 동일한 디자인적 요소를 가미해 품위를 더했다.
에어 벤트, 오디오 스위치 등을 외장과 통일감을 줄 수 있도록 최대한 수평적으로 구성했으며, 센터페시아 스위치 개수를 줄이고 인체공학적으로 디자인해 고객의 편의를 개선했다.
이 외에도 기존 그로쉬(유광) 우드의 색상과 질감을 그대로 살린 오픈 포어(무광) 리얼우드, 크러쉬패드에서 도어까지 컬러의 접점을 최대한 고급스럽게 연결하는 파이핑 등으로 고급스러움을 극대화했다.

여기에 첨단 안전기술도 확대 적용했다.
▲차로유지보조(LFA, Lane Following Assist) ▲후방 교차 충돌방지 보조(RCCA, Rear Cross-traffic Collision-avoidance Assist) ▲전방충돌방지보조(FCA, Forward Collision-Avoidance Assist) ▲안전하차보조(SEA, Safe Exit Assist) 등이 전 트림 기본 적용돼 운전자의 편의성을 최대한 높였다.

제네시스는 9~25일까지 서울, 인천, 대구, 부산에서 프라이빗 쇼룸을 운영한다.
프라이빗 쇼룸은 고객들이 출시 이전 G90를 가장 먼저 경험할 수 있는 공간이다. 다양한 컬러의 G90 실차 전시를 볼 수 있고 전문적이고 상세한 설명 등을 통해 제네시스 브랜드의 철학과 기술력을 체험할 수 있다.

G90은 오는 12일부터 전국 영업점을 통해 사전계약을 개시한다.
▲3.8 가솔린 7,706만원 ▲3.3 터보 가솔린 8,099만원 ▲5.0 가솔린 1억1,878만원부터 가격이 책정된다. /정창신기자 csjung@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정창신 기자 산업1부

csjung@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