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덤PC, PC방창업 성수기 맞아 상담문의 지속적으로 늘어

경제·사회 입력 2018-10-25 17:17:00 수정 2018-10-25 17:19:01 방현준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어떤 분야의 창업도 마찬가지이지만, 특히 PC방 창업은 창업 시기가 매우 중요하다. 방학 등 성수기에 창업을 할 경우 오픈 효과를 통해 고정 단골을 확보하는 데 매우 유리하기 때문이다.

이에 따라 최근 겨울방학 극성수기 시즌을 맞아 PC방 창업 열기가 후끈 달아오르고 있다. 극성수기에 오픈해 높은 매출을 확보하고, 단골 손님을 확보해 빠르게 매출 안정권을 확보하려는 움직임이 강하게 일고 있는 것.

PC방 프랜차이즈 기업 스타덤PC방 관계자는 “오픈 시기가 중요한 이유는 상권 내에서 입지를 강화하고, 단골 손님을 확보하는 것이 PC방 창업의 매출을 보장하는 열쇠이기 때문이다. 따라서 방학을 맞이하는 극성수기를 맞아 최근 본사를 통한 창업 상담 및 문의 전화가 꾸준히 늘고 있다”고 설명했다.

방학 시즌은 PC방의 주요 고객층인 학생들의 이용 시간이 길어지고, 뚝 떨어진 기온으로 인해 추가 고객이 늘어나면서 신규 단골을 확보하기에도 유리한 시기이다. 따라서 이 시기에 창업을 하기 위해서는 지금부터 창업 준비를 시작해야 한다.

피씨방창업 준비는 일반적으로 창업 상담 및 문의를 통한 정보 습득에서 예산 검토 및 사업계획설정, 가계약 및 점포 개발, 상권 분석, 안정성 조사와 매장 구조에 따른 도면 설정, 점포 계약, 인테리어 착공 등으로 이루어진다.

이러한 과정은 평균적으로 두 달 이상이 소요되는데, 프랜차이즈 기업의 전문가 가이드 서비스를 활용하면 보다 효율적인 진행으로 방학 시즌에 맞춰 오픈을 하는 데 유리하다.

스타덤PC방에서는 슈퍼바이징 시스템을 이용해 전담 슈퍼바이저를 통한 꼼꼼한 창업 및 오픈 후 매장 관리가 이루어지고 있다. 창업 준비부터 오픈과 매장 운영을 위한 다양한 교육을 제공하여 피시방창업 경험이 전혀 없는 초보 가맹주라도 전문적인 운영이 가능하도록 돕고 있다.

또한, 창업에 있어 가장 부담 요소가 되는 비용 부분 지원도 확실하게 이루어져 예비 가맹점주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본사 관계자는 “매달 파격적인 프로모션을 통해 비용 부담은 줄이고, 매출은 상승할 수 있는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각 가맹점이 안정적으로 운영되어야 본사 차원에서도 더 큰 이익을 얻을 수 있다는 것을 강조하며 적극적인 지원에 나선 결과 각 가맹점의 놀라운 매출 신장 효과를 가져오게 되었다. 또한, 가맹점주들의 신뢰가 높아 브랜드 이미지 제고에도 큰 도움이 되고 있다”고 전했다./방현준기자hj0608@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