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UAE, 사우디 원전시장 공동 진출…칼둔 “韓원전 대만족”

산업·IT 입력 2018-01-09 19:09:18 정창신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백운규 산업장관, 방한 중인 칼둔과 양국 원전협력 논의
백운규 “칼둔, 사우디 진출 방법 구체적으로 조언해줘”
“UAE 원전사업 불만제기 없었다…국내 논란에 당황”

방한 중인 칼둔 칼리파 알 무바라크 아랍에미리트 아부다비 행정청장이 백운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을 만나 한국과의 원전 계약에 만족하며, 원자력발전소 분야 협력을 제안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산업부에 따르면 칼둔 청장과 백 장관은 서울 광화문 포시즌스호텔에서 조찬회동을 갖고 이 같은 제3국 원전시장 공동 진출 방안을 논의했습니다.
이 자리에서 칼둔 청장은 아랍에미레이트와 사우디아라비아의 친분과 한국의 원전 건설 경험을 활용해 사우디 등 제3국의 원전시장에 공동 진출하자고 제안했습니다.
백 장관은 조찬회동후 기자들과 만나 “칼둔 청장이 사우디에 진출하는 방법에 대한 구체적인 내용까지 조언해 줬다고”고 전했습니다.
또 이날 회동에서는 일각에서 거론돼온 것처럼 아랍에미레이트 원전 사업에 대한 불만이나 문제 제기는 없었다고 산업부는 밝혔습니다.
백 장관은 기자들의 질문에 “원전에 대한 것은 처음부터 불만도 없었고 오늘 칼둔 청장도 왜 한국에서 그런 문제들이 제기되는지 본인도 굉장히 당황스럽다고 이야기했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칼둔 청장이 바라카 원전의 우리 건설진에 대해 만족하고 있다고 말했으며, 예산과 일정에 맞춰 진행되고 있는 점을 높게 평가했다”고 덧붙였습니다. /정창신기자 csjung@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정창신 기자 산업1부

csjung@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