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구직자·구인기업간 소통의 장 마련

경제·사회 입력 2017-06-22 18:49:23 정훈규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앵커]
KB국민은행이 국내 최대 규모의 취업 박람회를 개최해 구직자와 구인기업간 일자리 매칭에 적극 나섰습니다.
최근 청년 실업이 국가 최대 과제로 떠오른 가운데, 중소기업은 구인난에 허덕이는 상황이 동시에 벌어지고 있는데요.
알짜 기업을 찾는 구직자들과 인재를 찾는 기업들간 일자리 정보 교류로 현장이 뜨거웠다고 합니다. 정훈규기자가 취업박람회 현장에 다녀왔습니다.

[기자]
최근 극심한 취업난을 보여주듯 한 취업 박람회에 구름 인파가 몰려들었습니다.
채용에 나선 기업들은 대부분 대기업이 아닌 중소·중견이나 스타트업 회사들입니다.
이 행사는 KB국민은행이 2011년부터 진행하고 있는 국민 일자리 연결 프로젝트 ‘KB굿잡 취업박람회’로 이번에 12회째를 맞았습니다.

[녹취] 윤종규 KB국민은행장
“청년들이 (일)자리를 구하는 행복한 시간이 되기를 바라고, 인재를 구하는 기업이 좋은 인재를 구해서 성장해 나갈 수 있기를…”

KB굿잡은 취업 관련 단일 박람회로는 국내 최대규모 행사로 현장에서 취업교육과 진로상담부터 면접과 실제 채용에 이르기까지 전 과정을 지원합니다.
올해 채용관을 가득 메운 250여개 기업들은 국민은행과 동반성장위원회, 코스닥협회 등에서 추천한 우수기업들입니다.
구직자들이 작은 회사에 지원할 때 갖는 막연한 불안감을 덜고, 그간 몰라서 지원하지 못한 알짜 기업들을 파악할 기회인 셈입니다.
특히 박람회 현장에서는 졸업을 한참 앞두고 일찌감치 일자리 정보를 얻으러 온 방문자도 눈에 띄었습니다.

[인티뷰] 조성호 (대학생/ 20세)
“아직 (대학교) 2학년이라 취업할 나이는 아직 안됐는데, 그래도 중소기업들이 많이 참가했다고 하니까 정보를 얻고자 참가하게 됐습니다.”

고용시장에서 인지도가 낮은 중소기업이나 스타트업 회사들은 이번 박람회가 구직자들에게 회사를 알릴 좋은 기회입니다.

[인터뷰] 성광제 /위다스 컴퍼니 이사
“KB 박람회 행사가 우리나라에서 큰 규모의 행사이기 때문에 저희 기업 브랜드 홍보 차원에서 같이 접목해서 채용하고, 저희 기업을 소개하기 위해 나왔습니다.”

KB굿잡 박람회를 통해 실제 채용을 하는 기업에게는 KB공익재단을 통해 최대 10명까지 1인당 50만원의 채용지원금이 제공됩니다.

[스탠딩]
“일산 킨텍스에서 내일(22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박람회에서는 국민은행 하반기 공개채용과 연계한 현장면접도 함께 진행됩니다.” /정훈규 cargo29@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정훈규 기자 산업2부

cargo29@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