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문회 나온 우병우 전 수석 핵심의혹 모두 부인

경제·사회 입력 2016-12-22 17:34:00 수정 2016-12-22 18:44:24 정훈규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의원들 추궁에 시종 “송구하다”·“모른다” 일관
“최순실 지금도 몰라”·“가족회사 자금 유용 인정 않는다”
황제수사 논란엔 “휴식시간 추워서 팔짱 꼈을 뿐”
“박 대통령 존경… ‘국가와 국민 위한다’는 진정성 믿어”

우병우 전 청와대 민정수석비서관이 검찰 출두 후 약 한달 반 만에 ‘최순실 국정농단 5차 청문회’에 모습을 드러냈습니다.
하지만 우 전 수석은 그간 다른 핵심 증인들과 마찬가지로 의원들의 잇단 추궁에 송구하다는 입장 표명과 ‘모르쇠’로 일관했습니다.
특히 최순실 씨와의 관계와 가족회사 ‘정강’의 자금 유용 등 핵심의혹들은 모두 부인했습니다.
우 전 수석은 최순실씨를 아느냐는 질문에는 “현재도 개인적으로 모르고, 언론에서 봤다”고 말했고, 가족회사 자금 유용 의혹에 대해선 “인정하지 않는다”라고 답했습니다.
또 검찰 조사 도중 팔짱을 끼고 웃는 장면이 한 언론사에 의해 포착돼 논란이 됐던 부분에 대해서는 “휴식 중이었고, 그날 몸이 굉장히 안 좋았다”며 “오한이 들어 추워서 팔짱을 낀 것”이라고 해명했습니다.
한편 오늘 청문회에서 우 전 수석은 박 대통령에 대해 존경을 표하기도 했습니다. 더불어민주당 안민석 의원이 “박근혜 대통령을 존경하냐”고 묻자 우 전 수석은 “존경한다”고 답했습니다.
그 이유에 대해서는 “수석이 된 이후 직접 통화도 했는데 항상 하신 말씀이 ‘국가와 국민을 위해야 한다’고 했고, 그 진정성을 믿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정훈규기자 cargo29@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정훈규 기자 산업2부

cargo29@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