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그룹, 임원전원 자사주식 매입… 분기배당제 도입

경제·사회 입력 2015-10-20 17:55:34 정훈규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주주가치 제고 위해 그룹 임원들 매달 주식 매입

매월 급여 10% 이상, 그룹 7개 상장사 중 선택… 퇴직 시까지 자동매입

국내 대기업 최초 분기배당제도 내년 정식 도입

포스코는 20일 기업설명회를 통해 현재 진행중인 구조조정, 재무구조 개선활동 등의 책임 있는 완수와 주주가치 제고를 위해 그룹 내 임원들의 주식매입 프로그램과 ‘분기배당제’ 도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포스코그룹 임원 289명은 매월 급여의 10% 이상 규모로 포스코, 대우인터내셔널, 포스코켐텍, 포스코ICT, 포스코엠텍, 포스코강판, 포스코플랜텍 등 그룹 내 7개 상장사 중 1개사를 선택해 주식을 매입하게 된다.

포스코그룹 임원들은 이달부터 자사주 매입을 하게 되며, 선택한 주식을 퇴직 시까지 매월 누적해 매수할 예정이다.

이와함께 포스코는 내년부터 국내 대기업 최초로 분기배당제 도입을 추진할 방침이다.

포스코는 지금까지 중간배당과 기말배당을 시행해왔으나 앞으로는 3월말, 6월말, 9월말, 연말까지 총 4회 걸쳐 배당금을 지급하는 방안을 검토 중이며 내년도 주총에서 정관 반영 이후 1분기부터 분기배당 시행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포스코가 내년 분기배당제를 도입하게 되면 투자자 입장에서 배당금의 지급주기가 단축됨에 따라 배당에 대한 불확실성이 축소되고, 실질 배당수익률을 향상시키는 효과도 기대된다.

정훈규기자 cargo29@sed.co.kr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정훈규 기자 산업2부

cargo29@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