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카드, ‘보이는 ARS’ 통한 장·단기카드대출 신청 서비스

경제·사회 입력 2015-10-12 10:24:18 박윤선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신한카드가 ‘보이는 자동응답전화(ARS)’를 통한 장기카드대출(카드론), 단기카드대출(현금서비스) 신청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12일 밝혔다.

앞서 신한카드는 안내 멘트를 들어야만 하는 ARS의 불편함을 개선해 스마트폰 화면을 터치해 원하는 메뉴를 쉽고 빠르게 찾을 수 있는 보이는 ARS를 지난 2월 시작했다.

보이는 ARS를 통해 장단기카드대출을 신청하려는 고객은 먼저 스마트폰에 ‘신한스마트(Smart)매니저’나 ‘Smart신한’ 앱을 내려 받아야 한다.

앱 설치 후 상담센터(1544-0303)로 전화를 하면 스마트폰 화면에 ARS 메뉴가 표시되는데, 그 중 원하는 대출 상품 신청을 터치해 들어가면 된다.

신한카드는 장단기카드대출 신청 시 ARS를 이용할 경우 메뉴가 많고, 시간이 오래 걸린다는 고객들의 불편 사항을 토대로 이번 서비스를 시작하게 됐다고 밝혔다. 기존 전화를 통한 ARS는 대출 신청 완료까지 약 10분이 소요되는데 비해 보이는 ARS를 이용하면 약 4~5분 정도 걸리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대출 시 본인인증을 위해 카드사가 문자메시지로 발송하는 인증번호가 앱에 자동으로 입력되기 때문에 더욱 편리하다.

박윤선기자 sepys@sed.co.kr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