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우리가 알아야 할 드론의 모든 것

경제·사회 입력 2015-09-04 17:29:19 최수문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드론은 산업의 미래를 어떻게 바꾸는가'가 우리가 알아야 할 드론에 대한 모든 것을 담고 있다고 저자는 말한다.

총 6개의 장에 드론의 기본구조부터 드론 시장에서 성공하기 위한 팁까지 있다. 1장은 드론의 개념과 100년에 걸친 역사, 국가별 개발현황 등을 살핀다. 2장은 드론이 활약하고 있는 핵심 분야를 물류, 정보통신, 미디어, 농업 및 공공, 대기 관측, 대중교통, 일상, 저널리즘 등의 카테고리로 나누어 설명한다. 3장은 드론 시장을 주도하고 있는 9개 핵심 기업들을 소개한다. 3대 드론 제조사인 중국의 DJI, 미국의 3D로보틱스, 프랑스의 패롯을 비롯해 구글, 페이스북, 스카이캐치, 에어웨어가 그들이다.

4장은 드론이 바꾸고 있는 현대산업의 동향을, 5장은 드론의 운영을 가로막는 각종 규제나 정책들을 살폈다. 마지막 6장은 드론 시장에서 각자가 성공하기 위한 '비법'을 담았다. 드론이 군사무기이거나 장난감이거나, 아니면 그 중간 어디쯤에 불과하다고 여기는 사람들은 깜짝 놀랄지 모르겠다. 드론은 이미 우리의 일상에 빠르게 침투해 있다. 1만5,000원.

최수문기자 chsm@sed.co.kr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