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글 쓰고 기부해요” …교보문고 ‘시 한편 밥 한끼’ 캠페인

경제·사회 입력 2015-08-13 15:18:06 박성규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교보문고는 교보핫트랙스,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이 함께 손글쓰기와 기부를 결합한 ‘시 한 편, 밥 한 끼’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13일 밝혔다.

독자들이 영업점에 비치된 엽서에 시 한 편을 손글씨로 작성하면 일정액이 아프리카 아이들의 한 끼 영양 지원금으로 기부되는 캠페인이다.

손글쓰기 문화 확산과 시(詩)의 문화적 전파, 기부를 결합한 이번 캠페인은 서울 교보문고 광화문점 및 강남점을 시작으로 전영업점에 순차적으로 캠페인 부스가 설치된다. 독자들은 현장에 비치된 엽서에 자유롭게 시 한 편을 손글씨로 따라쓰기 한 다음 서가에 부착하면, 1장 당 200원이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에 자동으로 기부된다.

캠페인을 통해 모금된 기부금은 아프리카 케냐 어린이들에게 고단백 영양죽인 ‘유니믹스’와 구충제, 비타민 등을 지원하는 데 쓰인다.

캠페인 부스에는 ‘마음필사’ 등 손글쓰기 도서 및 시 관련도서와 함께 만년필 등 손글쓰기 문구를 함께 진열하고 판매한다.

김성자 교보문고 점포지원단장은 “‘사람에게 전하는 따뜻한 마음’이라는 의미에서 시와 손글쓰기, 기부는 잘 어울리는 조합”이라며 “손글씨로 시를 따라 쓰는 것만으로도 타인을 도울 수 있고 사회를 조금 더 따뜻하게 변화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 주고자 캠페인을 기획했다”고 말했다.

박성규기자 exculpate2@sed.co.kr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