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크론, 미끄럼 방지 인조피혁 특허 따냈다

경제·사회 입력 2015-08-11 10:24:54 정민정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산업용 섬유 전문기업 웰크론이 11일 ‘미끄럼 방지성능(anti-slip)이 우수한 인조피혁의 제조방법’ 특허를 획득했다고 밝혔다.

이 특허는 굵기가 머리카락의 1/5000 정도에 불과한 나노섬유를 적용하여 미끄럼 방지성능이 뛰어난 인조피혁 및 부직포를 제조하는 방법에 관한 것이다.

미세한 나노입자로 구성된 섬유표면은 표면적이 큰 만큼 마찰력도 크기 때문에, 나노섬유로 제조한 부직포와 인조피혁은 부드러우면서도 미끄럼 방지 성능이 우수하다. 또한 표면이 천연피혁(Suede)과 유사한 외관을 가져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느낄 수 있고, 고무나 실리콘 재질을 사용해 논슬립(non-slip) 처리를 한 일반섬유에 비해 세탁 및 관리가 편리하다는 장점을 갖고 있다.

웰크론 기술연구소는 이 방법을 적용한 원단을 웰크론의 알러지방지 기능성 침구 브랜드 ‘세사(SESA)’와 ‘세사리빙(SESALiving)’에서 출시하고 있는 침구패드, 러그, 주방·욕실매트 등 생활전반에 걸쳐 수분을 빠르게 흡수하고 미끄러짐을 방지해야 하는 제품에 폭넓게 적용할 예정이다.

웰크론 기술연구소 관계자는 “이번 획득은 웰크론이 새롭게 도전하고 있는 나노섬유분야에 대한 경쟁력 있는 기술력을 확보하는 데 의의가 크다”며, “향후 생활용품부터 산업용 소재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분야로 나노섬유 활용 범위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정민정기자 jminj@sed.co.kr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