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기장군 “생태·문화관광 체험 상품 나라장터에서 구매하세요”

경제·사회 입력 2015-07-22 14:52:52 부산=조원진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부산 기장군과 부산지방조달청은 27일 오전 11시30분 군청사 브리핑룸에서 ‘기장군 생태·문화관광 체험학습 서비스 판매·홍보 협력 협약’을 부산 최초로 체결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오규석 기장군수, 김상규 조달청장, 정영옥 부산지방조달청장 등 30여명이 참석한다.

나라장터 종합쇼핑몰에 등재되는 기장군 ‘생태·문화관광 체험학습’ 상품은 초등학생부터 성인까지 이용 가능한 상품들로서 어촌체험학습코스, 해양생태탐방코스, 문화예절함양코스 등 3가지이다.

공수어촌체험마을에서 후릿그물을 이용한 고기잡이 체험, 정관박물관에서 삼국시대 옷 입어보기, 국립수산과학관의 바다생물교실체험, 기장문화예절학교의 공예체험, 고리원자력 홍보관의 에너지 발전체험 등의 다양한 현장체험활동 및 관광명소 답사 등으로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

각 상품 코스마다 바다해설사, 문화관광해설사가 동행하기 때문에 교육 효과가 높고 비용도 저렴(1인 5,500원~2만2,000원)하다.

기장군은 이번 조달청과의 협업을 통해 풍부한 관광자원을 대외에 홍보함으로써 관광도시로서의 위상을 제고 하고 지역주민 소득 증대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오규석 기장군수는 “앞으로 농촌체험 및 동부산 관광단지와 연계한 쇼핑관광 등의 신규여행상품을 계속 개발해 관광도시로서의 면모를 확고히 다지고 지역경제활성화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부산=조원진기자 bscity@sed.co.kr

[ⓒ 한국미디어네트워크(www.hankooki.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