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 메르스특위…이번주 첫 회의 열고 본격 대응

경제·사회 입력 2015-06-09 22:23:06 김상용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국회 메르스대책특별위원회는 9일 여야 의원 총 18명으로 특위 구성을 마치고 이번주 첫 회의를 열기로 했다.

새누리당 몫인 특위 위원장에는 대한의사협회장을 지낸 의사 출신 3선의 신상진 의원이 내정됐고, 여야 간사로는 새누리당 이명수 의원, 새정치민주연합 김용익 의원이 각각 맡았다.

새누리당 특위 위원들은 김기선·김명연·문정림·박인숙·신경림·신의진· 이종진 의원이고, 새정치연합 특위 위원은 김영환·김춘진·김상희·남인순·박혜자·인재근·임수경 의원으로 정해졌다.

여야는 메르스 사태 해결을 위해 전문성을 갖춘 의사와 간호사 출신, 보건복지위원들을 중심으로 인선을 마무리했다.

오는 7월 31일까지 운영될 예정인 특위는 메르스 확산 방지와 사태 조기 종결, 국민 불안해소 등을 위해 종합적인 대책을 마련할 계획이다.

세부적으로는 급성 유행성 질환에 대한 기본 매뉴얼과 대응시스템 재정비 등 감염병 관리대책 방안을 마련, 6월 임시국회에서 입법에 나설 예정이다.

또 국가재난병원 설립 문제, 메르스 확진환자 및 의심환자를 진료하기 위한 긴급 예산과 재난대응·방역체계 구축 등에 필요한 예산 지원도 논의할 것으로 보인다. 메르스 확진 환자와 격리자에 대한 생계 지원 대책과 의료기관, 의료인의 피해 보상 문제 등도 다루게 된다.

김상용기자 kimi@sed.co.kr

[ⓒ 한국미디어네트워크(www.hankooki.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