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기장군, 제1회 아토피 예방 건강식 개발요리 경진대회 개최

경제·사회 입력 2015-05-18 10:58:09 부산=조원진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부산 기장군은 오는 30일 오전 10시 전국 최초로 운영되고 있는 ‘기장군 아토피 케어 푸드센터’(동부산대학교 식품영양과 조리실습실)에서 제1회 아토피 예방 건강식 개발요리 경진대회를 연다고 18일 밝혔다.

‘High Five Low Three, 아토피 예방 식생활 환경개선’이란 주제로, 실생활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다양한 자연식품을 재료로 아토피 예방 건강식을 개발하고 지역주민의 관심도를 유발해 아토피질환 예방 및 면역력 증진에 도움이 되는 식생활 환경을 조성하자는 것이 이번 대회의 취지이다.

대회는 예선을 통과한 본선 진출 20팀(2인 1조)들이 현장에서 조리한 뒤 출품해 경연하는 형식으로 열린다.

대회의 주제와 재료의 이해도, 조리법의 실용성, 건강기여도, 작품성, 위생 평가 등을 바탕으로 심사하며, 별도의 시상식을 진행할 예정이다.

기장군 아토피 케어 푸드센터와 동부산대학교가 주관하고, 기장군과 부산광역시가 후원하는 이번 경진대회는 부산지역 식품관련학과 학생 및 부산에 거주하는 일반인(만 20세~35세 미만)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참가신청서는 18일부터 22일까지 5일간 전자우편(shsong@dpc.ac.kr)또는 우편(부산시 해운대구 운봉길 60 동부산대학교 1312호 기장군 아토피 케어 푸드센터)으로 필수 출품작 1개와 선택 출품작 1~3개의 조리법을 제출하면 된다.

전국 지자체 최초로 기장군이 지난해 10월부터 동부산대학교에 위탁한 아토피 케어 푸드센터는 ‘아토피 없는 기장실현’을 목표로, 관내 어린이집 및 유치원의 원아들에게 영양교육 및 아토피 예방 베이커리, 대체 레시피 등을 제공, 아토피 위험군과 진단군을 대상으로 한 학부모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부산=조원진기자 bscity@sed.co.kr

[ⓒ 한국미디어네트워크(www.hankooki.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