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 최신순
  • 인기순
기사이미지
장성군, 제64회 전남도체육대회 조직위 발대식
[장성=주남현 기자] 전남 장성군은 지난 17일 장성군민회관에서 유관기관‧사회단체장, 언론인, 체육회 임원 등으로 구성된 조직위원과 체전 참가 선수단 등 200여 명이 함께한 가운데 '제64회 전라남도체육대회 조직위원회 발대식'을 가졌다.조직위원장에 김한종 장성군수, 운영‧홍보 민간협력 경기운영 3개 분과에 장성부군수, 장성군의회 부의장, 체육회장을 각각 부위원장으로 임명하고 조직위원 130명을 위촉했다.자문위원인 장성경찰서장, 장성교육지원청 교육장, 장성소방서장, 엔에이치(NH)농협은행 장성군지부장, 전남도의원은 기관 ..
2024-04-19주남현 기자
기사이미지
광산구, 주거급여 복지 사각지대 발굴 사업 추진
[광주=주남현 기자] 광주 광산구는 자신에게 해당하는 복지제도가 있는지 몰라 신청하지 못한 시민을 위해 차상위 데이터를 바탕으로 주거급여 복지 사각지대 발굴 사업을 추진한다고 19일 밝혔다. 사회보장급여는 가구의 생활 수준에 따라 사회보장급여의 선정 기준이 다층화하고 있다. 이번 사업은 선정 기준이 유사한 차상위 세대의 데이터를 분석해 주거급여 대상자를 찾는 것이 목적이다. 광산구는 올해 연말까지 차상위장애인 1,018명의 데이터를 전수 조사해 주거급여 미신청 세대에 복지 정보 안내 홍보물을 보내 주거급여를 신..
2024-04-19주남현 기자
기사이미지
호남대 인문사회과학연구소 '제6회 컬로퀴엄' 개최
[광주=주남현 기자] 호남대학교 인문사회과학연구소는 지난 18일 한국연구재단 인문사회연구소 지원사업(책임교수 윤영) 2단계 2차년도 사업의 일환으로 '제6회 컬로퀴엄'을 개최했다.이번 컬로퀴엄은 호남대학교 교수, 학생 등 2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서진영 지역취재 전문작가를 초청, '제자리에서 세계를 넓히는 방법: 로컬 그리고 휴먼 리터러시'를 주제로 진행됐다.서진영 작가는 춘천을 브랜딩한 단행본 '나의 거주지 찾기 프로젝트: 로컬 씨, 어디에 사세요' 출간 작업을 하는 동안 '나는 지금 어디에서 어떤 모습으로 살고 있나? 선택..
2024-04-19주남현 기자
기사이미지
광주은행 자연재순환 캠페인 '나비 페스타'
[광주=주남현 기자] 광주은행(은행장 고병일)은 오는 22일 지구의 날을 맞아 ESG 사회공헌 활동의 일환으로 임직원 자원재순환 캠페인 '나비(나눔+비움)페스타'를 실시한다.이번 행사는 '나눔을 위한 비움 실천'의 뜻을 담아 광주은행이 의류·도서·장난감 등 임직원들이 자택과 사무실에서 사용하지 않는 물품들을 오는 26일까지 본점 1층 광주은행 아트홀에서 접수 및 전시한다.기부 물품은 5월 11일, 국립아시아문화전당에서 열리는 에코 플리마켓 '나비페스타'를 통해 공개될 예정이며, 현장에서는 임직원들의 기부 물품 뿐만 아니라 광..
2024-04-19주남현 기자
기사이미지
화순 북면중 4월 세월호 10주기 추모 기간 운영
[화순=주남현 기자] 전남 화순북면중학교는 세월호 참사 10주기를 맞아 4월 한 달간 세월호 10주기 추모 기간을 운영한다.화순북면중은 4월 초 교문과 학교 외벽에 추모 현수막을 게재하고, 아침 독서 및 각 교과에서 세월호 연계 수업을 진행했다.사회(세월호 퀴즈 만들기), 수학(칠교조각을 활용한 세월호 추모), 과학(안전교육), 체육(안전교육), 음악(세월호 추모곡) 교과시간과 연계해 계기교육을 실시하고, 16일에는 학생회장이 추모 묵념 방송을 각 반으로 송출해 전 구성원이 함께 추모하는 시간을 가졌다. 전교생이 참여하..
2024-04-19주남현 기자
기사이미지
진도군 '미소로 빛나는 노년' 건치 어르신 선발대회
[진도=신홍관 기자] 전남 진도군이 구강건강 실천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미소로 빛나는 노년, 건치 어르신 선발대회’를 개최한다.이번 선발대회는 제79회 구강보건의 날을 맞아 올바른 구강건강 관리를 실천하고 건강한 치아를 갖고있는 어르신을 찾아 격려하기 위해 마련됐다.참가 대상은 관내 65세 이상(1960년 이전 출생)으로 20개 이상 본인의 건강한 치아를 보유하고 틀니를 사용하지 않는 어르신은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접수기간은 오는 22일부터 20일까지 진도군보건소 구강보건실을 방문하거나 전화 접수하면 된다. 자세항 사..
2024-04-19신홍관 기자
기사이미지
우범기 시장 "전주종합경기장 개발 등 '전주 대변혁'에 힘모으자"
[전주=신홍관 기자] 우범기 전북 전주시장이 전주 대변혁을 구현하기 위해 행정의 가장 최일선에서 일하는 동장들과 비전을 공유했다.우범기 시장은 19일 완산구 19개 동 주민센터 동장들을 대상으로 각 동별 주요 사업을 청취하고 시정 주요 현안 사업에 대해 설명하는 동장 회의를 가졌다.이날 회의는 완산구 동장들이 먼저 각 동별 주요 사업 및 행사 등에 대해 설명한 뒤, 시정 주요 현안에 대해 해당 부서장들이 동장들에게 직접 설명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이 자리에서 시는 전주종합경기장 일대를 대규모 전시컨벤션센터와 4성급 이상의 고급 ..
2024-04-19신홍관 기자
기사이미지
"탄소중립 우리 모두 실천해요"…목포시, 기후변화주간 운영
[목포=신홍관 기자] 전남 목포시는 지구의 날(4월22일)을 맞아 오는 22일부터 28일까지 ΄기후변화주간으로 정하고 탄소중립 실천 확산을 위한 홍보 및 행사를 갖는다. 올해 기후변화주간 주제는‘#우리의 탄(소중립)생(활실천) 오히려 좋아!’로 탄소중립 생활실천이 불편하게 생각될 수 있지만, 지구를 위하고 탄소중립 포인트 혜택으로 돌아온다는 기대와 다른 긍정적인 일임을 의미하며 국민들의 기후위기 인식제고 및 적극적인 기후행동을 유도하자는 취지다.22에는 오후 8시부터 8시10분까지 10분간 전국적으로 소등행사를..
2024-04-19신홍관 기자
기사이미지
경상북도-몽골, K-전통의학 실크로드 국제협력 MOU 체결
[안동=김정희기자] 경상북도는 18일 몽골 교육과학부 청사에서 ‘경상북도·영덕군·대구한의대학교·몽골 교육과학부·모노스그룹·몽골약학대학교’6자간 ‘K-전통의학 실크로드 국제협력’MOU를 체결했다.이번 업무협약에는 이철우 경상북도지사, 엥흐암갈랑 롭상체렝 몽골 교육과학부 장관, 김광열 영덕군수, 변창훈 대구한의대학교 총장, 후렐바타르 롭상 모노스그룹 회장, 올람바야라 람수렝 몽골약학대학교 총장이 참석했다. 경상북도와 몽골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전통 의학 국제공동연구 및 교육과정 공동 개발 △ K-한..
2024-04-19김정희 기자
기사이미지
대구경북병무청, 모범 사회복무요원 시상식 개최
[대구=김정희기자] 대구경북지방병무청은 18일 청사 대강당으로 모범 사회복무요원과 복무관리 유공 직원을 초청하여 표창장을 수여했다. 대구·경북 지역에는 사회복지, 보건의료, 교육문화, 환경안전, 행정 분야에서 4,600여 명의 사회복무요원이 국민 생활과 밀접한 사회안전망 구축에 기여하고 있다. 대구경북지방병무청은 분기별로 모범 사회복무요원과 복무관리 유공 직원을 포상하여 이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있으며, 이번 수상자는 사회복무요원 18명과 복무관리 담당 직원 1명이다. 수상자 중 동대구역 소속 장동혁 사회복무요원의 미담사..
2024-04-19김정희 기자
기사이미지
강기정 광주시장, 디자인계 거장 '스테파노 지오반노니'와 대담
[광주=신홍관 기자] 세계 산업디자인계 거장 ‘스테파노 지오반노니’가 내년 광주디자인비엔날레 참여와 함께 ‘디자인도시 광주’를 구현하는데 함께 하겠다는 뜻을 밝혔다.강기정 시장 등 이탈리아 방문 광주광역시 대표단은 17일(현지시간) 세계 최대 가구전시회인 ‘밀라노가구박람회’에 마련된 ‘스테파노 지오반노니 특별전시관’에서 지오반노니와 대담을 가졌다. 이 자리에서 강 시장은 스테파노 지오반노니에 내년 광주디자인비엔날레 참여를 요청했고, 지오반노니는 흔쾌히 함께하겠다고 답했다. 또 그동안 광주디자인비엔날레..
2024-04-18신홍관 기자
기사이미지
대구행복진흥원, 국민연금공단과 대구시민 행복진흥 ‘맞손’
대구행복진흥원, 국민연금공단과 대구시민 행복진흥 ‘맞손’대구시민 행복 노후 준비 및 취약계층 자립 지원 등 공동 노력키로[대구=김정희기자] 대구광역시행복진흥사회서비스원(원장 정순천이하 대구행복진흥원)이 국민연금공단 대구지역본부(본부장 신재혁)와 지역민의 행복한 노후준비 및 취약 계층 자립 지원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지난 17일 국민연금공단 대구지역본부 회의실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대구행복진흥원 정순천 원장, 국민연금공단 대구지역본부 신재혁 본부장 및 양 기관 주요 관계자가 참석했다. &nbs..
2024-04-18김정희 기자
기사이미지
대구도시개발공사, 신입사원 14명 공개채용
[대구=김정희기자] 대구도시개발공사(사장 정명섭)가 2024년 신입사원 공개채용을 실시 한다.   채용인원은 업무직 6명, 기술직 8명(토목 3명, 건축 2명, 전기 1명, 기계 1명, 조경 1명)으로 총 14명이다.   올해 신입사원 채용은 특히 공사 직무중심 인사관리의 일환으로 직무중심 채용을 위해 직업기초능력평가의 세부과목이 일부 조정되었으며, 면접전형 또한 인성면접과 직무면접을 나누어 2차로 진행될 예정이다.   아울러 필기전형 예비합격자 제도도 계속 시행하여 지원자들의 응시 ..
2024-04-18김정희 기자
기사이미지
경북TP, ‘국가기술거래플랫폼 서비스 사업' 선정
[경산=김정희기자] (재)경북테크노파크(이하 ‘경북TP’)는 산업통상자원부(이하 ‘산업부’)의 ‘국가기술거래플랫폼 서비스 사업(국가기술거래 플랫폼 이차전지 기술사업화지원센터 구축 및 운영)’에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올해는 이차전지, 반도체, 디스플레이, 바이오 4개 기술 분야에 한정해 공모했으며 전국을 대상으로 사업이 추진된다.   한국산업기술진흥원(이하 ‘KIAT’)에서 전담 관리하는 국가기술거래 플랫폼 서비스 사업은 온(NTB)‧오프라인(기술사업화지원센터) 기술거..
2024-04-18김정희 기자
기사이미지
한전KDN, 2024 국가산업대상 경영혁신, 윤리‧인권부문 수상
[서울경제TV=신홍관 기자] 한전KDN이 ‘2024 국가산업대상’ 시상식에서 경영혁신 부문과 윤리‧인권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산업정책연구원 주최와 산업통상자원부 및 중소벤처기업부 공동 후원으로 진행된 ‘국가산업대상(National Industry Awards)’은 대내외적인 불확실성과 치열한 글로벌 경쟁 환경 속 우수한 경영 능력과 차별화된 제품 및 서비스로 경쟁력을 높이고 국가 산업 발전에 크게 공헌한 기관을 선정 및 시상하고 있다.한전KDN의 경영혁신 부문 3년 연속 수상은 한전KDN 고유업무를 비롯, ES..
2024-04-18신홍관 기자
기사이미지
영남대, 글로벌 자동차 부품기업 佛 ‘발레오SA’와 상호 협력 위한 맞손
[경산=김정희기자] 영남대학교(총장 최외출)가 글로벌 자율주행차 부품회사인 발레오SA와 상호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18일 오전 영남대학교 천마아트센터 이시원글로벌컨벤션홀에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영남대 이경수 산학연구부총장, SW중심대학사업단 박용완 단장을 비롯해 발레오SA CDV(Comport & Driving assistance) 스티브스무쟈(Stiv Smudja) 부사장, 발레오모빌리티코리아 김민규 사장 등 양 기관 관계자가 참석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
2024-04-18김정희 기자
기사이미지
대경경자청, 외투기업 및 주한외국기관 초청 투자유치설명회 개최
[대구=김정희기자] 대구경북경제자유구역청(청장 김병삼, 이하 DGFEZ)은 18일 대구그랜드호텔에서 외국인투자 활성화를 위하여 주한외국상공회의소, 외국인투자(외투)기업 및 투자유치 유관기관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DGFEZ 투자환경을 소개하는 투자유치 설명회를 개최했다.   DGFEZ는 해외 기업 국내 진출을 지원하고 외투기업 DB를 보유하고 있는 영국·호주·싱가포르·독일 상공회의소와 노던아일랜드 투자청 등 6개 투자관련 기관을 초청해 외국인 투자유치를 위한 네트워크를 강화하고자 기획했다. &nb..
2024-04-18김정희 기자
기사이미지
해남 땅끝 관광지 '체류형 시설 리모델링' 100억 투입
[해남=신홍관 기자] 전남 해남군이 땅끝관광지 리폼 사업에 대해 본격 착수에 들어간다.해남군은 땅끝마을 일원 땅끝관광지에 대한 관광인프라 개선사업인 ‘땅끝관광지 리폼사업’을 이달 착공한다.전남형 지역성장전략 사업을 통해 총 100억원의 예산을 투입하는 이번 사업은 지역관광의 인프라를 혁신하고, 관광객 만족 프로그램을 발굴해 노후화된 땅끝관광지의 활성화를 목표로 추진되고 있다.한반도의 시작점인 땅끝관광지는 지리적 여건에서 오는 독특한 자연환경과 대체할 수 없는 문화관광의 위상을 자랑하고 있다. 매년 80만명 이상의 관광객들..
2024-04-18신홍관 기자
기사이미지
전남 영광 e모빌리티 충돌시험장서 현대·기아차 성능평가
[영광=신홍관 기자] 전남도는 영광 e모빌리티 충돌시험장이 ‘현대·기아자동차 충돌안전 성능평가 시험소’로 지정됐다고 밝혔다.18일 도에 따르면 해외 충돌안전성 법규 강화와 함께 3.5톤 미만 승용자동차에만 적용되던 연료장치 안전성, 승객 보호 시험 등이 화물자동차에도 적용되면서 충돌안전 성능평가를 위한 충돌시험장의 중요도가 커지고 있다.이런 가운데 e-모빌리티 충돌시험장은 2020년 영광 대마전기자동차산단4천300여㎡(1,300평) 부지에 인체더미, 고속카메라, 측면·후방충돌 이동대차, 데이터 취득장치 등 첨단장비..
2024-04-18신홍관 기자
기사이미지
군산시 공공배달앱 '배달의 명수' 300억매출 돌파 '이벤트'
[군산=신홍관 기자] 전북 군산시 공공배달앱 ‘배달의 명수’가 매출액 300억원을 돌파했다.군산시는 상권활성화재단 주관으로 19일부터 5월16일까지 ‘배달의 명수’ 매출액 300억 원 돌파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배달의 명수’는 지역 소상공인에게 배달플랫폼 이용 중개수수료 부담을 경감시키고, 소비자에게는 군산사랑상품권 10% 할인 혜택을 제공해 지역 소상공인과 시민이 함께 상생하는 착한 소비의 모범을 보였다.이번 이벤트는 우수고객 33이벤트, 주문고객 행운 이벤트, 심심할인 이벤트 등 다양하게 구성돼 있으..
2024-04-18신홍관 기자

0/250